[특징주]세종공업, 현대차 대상 수주 소식에 11%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공업이 현대차로부터 대규모 전자식 변속 시스템(SBW)를 수주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앞서 이날 세종공업은 오는 2026년 상반기 대규모 전자식 변속 시스템을 양산해 현대차에 5년간 꾸준히 납품한다고 발표했다.
전자식 변속 시스템(Shift-by-Wire System)은 자동차의 변속을 전기적 또는 전자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운전자가 버튼(Button) 방식이나 로터리(Rotary) 방식을 적용해 기어를 변경하는 변속 시스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세종공업이 현대차로부터 대규모 전자식 변속 시스템(SBW)를 수주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앞서 이날 세종공업은 오는 2026년 상반기 대규모 전자식 변속 시스템을 양산해 현대차에 5년간 꾸준히 납품한다고 발표했다. 자동차 전장 전문 자회사 아센텍이 생산을 책임진다.
전자식 변속 시스템(Shift-by-Wire System)은 자동차의 변속을 전기적 또는 전자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운전자가 버튼(Button) 방식이나 로터리(Rotary) 방식을 적용해 기어를 변경하는 변속 시스템이다.
자회사인 아센텍은 모빌리티 부품 전문기업으로 올해 안에 기업공개(IPO)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억 로또 청약추첨, 정말 공평한가요?'
- 불어난 비용에 뿔난 日 국민... "엑스포는 불필요한 이벤트" [MICE]
- "직장인도 도전해보세요!"...의대 증원에 '파티'하는 이곳
- "사람이 무섭다"...예비 며느리 강간하려 마약 투약한 50대 [그해 오늘]
- 처음엔 8년간 쫓아다녔다…기아 車판매왕이 밝힌 영업비결은?[인터뷰]
- '이재욱 연인' 카리나 "죄송하고 미안해"… 열애 첫 심경
- “인생 끝이야”…故 이선균 3억5000만원, 이렇게 뜯어냈다
- "자동차 휠이 없어졌어요!"…한밤중 사라진 수천만 원어치 부품
- 90명이 떼인 돈만 7000만원…돌연 문 닫은 필라테스 학원
- 191명 전세사기도 15년형, 판사마저 한탄…문제는 낡은 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