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솔로 활동 7년간 100곡 넘게 발매…번아웃으로 은퇴 고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청하가 이번 앨범을 내기 전 연예계 은퇴를 심각하게 고민한 사연을 고백한다.
6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 황윤상)는 윤도현, 린, 청하, 박위가 출연하는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특집으로 꾸며진다.
가수 청하가 1년 8개월 만에 신곡 'EENIE MEENIE'를 들고 '라스'를 찾는다.
청하는 이번 앨범을 내기 전 연예계 은퇴를 고민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 황윤상)는 윤도현, 린, 청하, 박위가 출연하는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특집으로 꾸며진다.
가수 청하가 1년 8개월 만에 신곡 ‘EENIE MEENIE‘를 들고 ‘라스’를 찾는다. 그는 전 소속사와 계약 종료 후 30군데에서 연락이 왔다고 밝혔는데,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소속사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안긴다. 기존 음악과 다른 색을 입힌 신곡 ’EENIE MEENIE‘ 무대 역시 최초로 공개할 예정으로 기대를 높인다.
청하는 이번 앨범을 내기 전 연예계 은퇴를 고민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중소기업의 기적’이라 불릴 만큼 ‘벌써 12시’, ‘롤러코스터’ 등 내는 앨범마다 성공을 거뒀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설 무대가 없어지고, 너무 많은 변신을 하다 보니 정체성을 잃어버렸다고. 청하는 “솔로 활동 7년간 100곡 넘게 발매했더라. 그래서 번아웃이 찾아오지 않았나 싶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가비가 리더인 라치카와 함께 만든 ‘벌써 12시’ 안무 비하인드와 눈 밑 ‘애교 집’이 넓은 덕을 본 일화, 고가의 명품 백을 선물할 만큼 댄서팀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쏟은 일, ‘벌써 12시’로 집의 빚을 청산하고 어머니께 집과 차 등을 플렉스한 이야기도 공개했다. 김구라는 화제가 된 무대 영상을 보고 ‘애교 집’에 관심을 보이며 “나도 (애교 집) 있는 거야?”라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청하는 또 현재 KBS 쿨FM ‘청하의 볼륨을 높여요’ DJ로 활약 중인데, 학창시절 외국에서 자란 탓에 저지른 귀여운 실수담을 공개했다. 김구라는 “예전에 (‘심야 괴담회’에) 나왔을 땐 부진했는데, 입담이 늘었네”라며 개인기를 주문했다. 청하는 워너원 출신 윤지성에게 배운 애교와 ‘짱구’ 성대모사로 웃음을 유발했다.
‘라디오스타’는 6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가보다 2천 높아도 집 샀다"…전셋값 오르자 나타난 현상
- "직장인도 도전해보세요!"...의대 증원에 '파티'하는 이곳
- "사람이 무섭다"...예비 며느리 강간하려 마약 투약한 50대 [그해 오늘]
- 처음엔 8년간 쫓아다녔다…기아 車판매왕이 밝힌 영업비결은?[인터뷰]
- '이재욱 연인' 카리나 "죄송하고 미안해"… 열애 첫 심경
- “인생 끝이야”…故 이선균 3억5000만원, 이렇게 뜯어냈다
- "자동차 휠이 없어졌어요!"…한밤중 사라진 수천만 원어치 부품
- 90명이 떼인 돈만 7000만원…돌연 문 닫은 필라테스 학원
- 191명 전세사기도 15년형, 판사마저 한탄…문제는 낡은 형법
- '암 걸리니 바람펴'…불륜 의심해 아내 살해한 남편 징역 1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