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아프리카TV, 주가 상승 저항 가능성…실적에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증권(030490)은 6일 아프리카TV(067160)에 대해 "컨센서스와 밸류에이션을 고려하면 현재 주가에서 저항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투자자들의 관심은 주가의 추가 상승 가능성으로 쏠리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다시 실적과 밸류에이션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아프리카TV의 밸류에이션은 2015년 이후 평균 17.3배 코로나19 이후 평균 15.4배를 받아왔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한국투자증권(030490)은 6일 아프리카TV(067160)에 대해 "컨센서스와 밸류에이션을 고려하면 현재 주가에서 저항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4만원은 유지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트위치 철수 이후 아프리카TV의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예상보다 많은 스트리머들이 아프리카TV로 이동하는 것이 확인됐고 4분기 실적 또한 트위치 이적 효과가 거의 반영되지 않았음에도 플랫폼과 광고 모두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자들의 관심은 주가의 추가 상승 가능성으로 쏠리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다시 실적과 밸류에이션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아프리카TV의 밸류에이션은 2015년 이후 평균 17.3배 코로나19 이후 평균 15.4배를 받아왔다"고 밝혔다.
그는 또 "현재 2024년 당사 순이익 추정치가 932억 원이고 시장 컨센서스는 896억 원"이라며 "PER 15배와 17.5배를 기준으로 한 적정 기업가치는 약 1조3500억 원에서 1조5600억 원 수준으로 계산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밸류에이션 혹은 실적 추정치의 추가적인 상향이 없다면 현재 수준에서 1차적으로 주가 상승이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며 "주가가 의미 있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1분기 실적발표에서 2024년 순이익 추정치가 올라갈만한 실적, 혹은 지표 성장이 확인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결혼 3개월 남편, 팁 주듯 아내 가슴에 돈 꽂아…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