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현 주가서 저항 가능성…실적 성장 확인 필요-한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6일 아프리카TV(067160)에 대해 현재 주가에서 저항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하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가 14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정 연구원은 "당초 트위치와 아프리카TV 사이의 시청자들 사이의 배타적 기류가 조성되어 있었으며 네이버가 스트리밍 플랫폼 서비스인 치지직 출시를 발표하면서 경쟁 또한 치열해짐에 따라 아프리카TV의 수혜가 제한적일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다"며 "그러나 예상보다 많은 스트리머들이 아프리카TV로 이동하는 것이 확인됐고 4분기 실적 또한 트위치 이적 효과가 거의 반영되지 않았음에도 플랫폼과 광고가 모두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며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6일 아프리카TV(067160)에 대해 현재 주가에서 저항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하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가 14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전일 종가는 12만1500원이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트위치 철수 이후 아프리카TV의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이같이 밝혔다.
정 연구원은 “당초 트위치와 아프리카TV 사이의 시청자들 사이의 배타적 기류가 조성되어 있었으며 네이버가 스트리밍 플랫폼 서비스인 치지직 출시를 발표하면서 경쟁 또한 치열해짐에 따라 아프리카TV의 수혜가 제한적일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다”며 “그러나 예상보다 많은 스트리머들이 아프리카TV로 이동하는 것이 확인됐고 4분기 실적 또한 트위치 이적 효과가 거의 반영되지 않았음에도 플랫폼과 광고가 모두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며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제 투자자들의 관심은 주가의 추가 상승 가능성으로 쏠리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다시 실적과 밸류에이션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연구원은 “아프리카TV의 밸류에이션은 2015년 이후 평균 17.3배 코로나19 이후 평균 15.4배를 받아왔다”며 “현재 2024년 당사 순이익 추정치가 932억원이고 시장 컨센서스는 896억원이다”고 분석했다. 이어 “PER 15배와 17.5배를 기준으로 한 적정 기업가치는 약 1조3500억원에서 1조5600억원 수준으로 계산된다”며 “즉 밸류에이션 혹은 실적 추정치의 추가적인 상향이 없다면 현재 수준에서 1차적으로 주가 상승이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그는 “주가가 의미 있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1분기 실적발표에서 2024년 순이익 추정치가 올라갈만한 실적, 혹은 지표 성장이 확인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연구원은 “2018년 이후 꾸준히 하락해온 월간순방문자(MUV)와 2023년 한 해 하락해온 과금이용자(PU)가 반등하고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플랫폼 매출을 기록한다면 트위치 철수에 따른 재무적 효과가 일어나고 있음을 시장이 인지하고 자연히 컨센서스 및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원다연 (her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가보다 2천 높아도 집 샀다"…전셋값 오르자 나타난 현상
- "직장인도 도전해보세요!"...의대 증원에 '파티'하는 이곳
- 처음엔 8년간 쫓아다녔다…기아 車판매왕이 밝힌 영업비결은?[인터뷰]
- "사람이 무섭다"...예비 며느리 강간하려 마약 투약한 50대 [그해 오늘]
- “인생 끝이야”…故 이선균 3억5000만원, 이렇게 뜯어냈다
- "타이어가 없어졌어요!"…한밤중 사라진 수천만 원어치 타이어
- 90명이 떼인 돈만 7000만원…돌연 문 닫은 필라테스 학원
- 191명 전세사기도 15년형, 판사마저 한탄…문제는 낡은 형법
- '암 걸리니 바람펴'…불륜 의심해 아내 살해한 남편 징역 15년
- '김연경 36득점 맹폭' 흥국생명, 13일 만에 女배구 선두 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