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 스틸러] EASL 정복할 준비 마친 SK 안영준, "상승세는 모두 (오)재현이와 (최)원혁이 형 덕분"

방성진 2024. 3. 6.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승세는 모두 (오)재현이와 (최)원혁이 형 덕분이다"서울 SK가 지난 5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6라운드 울산 현대모비스와 경기에서 105-76으로 승리했다.

허일영(195cm, F)과 안영준에 이어, 김선형(187cm, G)도 EASL 후에 복귀할 예정이다."(허)일영이 형이 재활을 열심히 했다. 나도 마찬가지였다. 둘 다 몸 상태는 나쁘지 않다. 플레이오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몸 상태를 더욱 끌어올려야 한다. (전희철) 감독님은 기대하실 수 있지만, (김)선형이 형은 복귀한 뒤 몸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 선형이 형 복귀 후에도 경기가 많이 남았다. 그 경기에서 얻어가는 게 있어야 한다. 앞으로 조합을 더 잘 맞추겠다. 플레이오프 때 진가를 보여주겠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승세는 모두 (오)재현이와 (최)원혁이 형 덕분이다"

서울 SK가 지난 5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6라운드 울산 현대모비스와 경기에서 105-76으로 승리했다. 4위 SK 시즌 전적은 28승 18패다. 이날 경기를 치르지 않은 3위 창원 LG를 반 경기 차로 압박했다.

안영준(195cm, F)이 28분 4초 동안 15점 2리바운드 1어시스트 1스틸로 맹활약했다. 턴오버를 하나도 범하지 않았다. 야투 성공률도 60%에 달했다.

안영준은 경기 후 "두 경기 연속 좋은 경기 했다. (EASL을 치르기 위해) 세부 가기 전에 경기력을 많이 끌어올렸다. 그래서, 더 의미 있는 경기였다. 팀도 하나로 뭉쳤다. 정말 기쁘다"고 밝혔다.

그 후 "부상 당한 뒤 재활을 열심히 했다. 휴식기 후에 재현이와 원혁이 형 슈팅이 들어가고 있다. 상대도 슬라이스 대신 파이트 쓰루로 따라간다. 우리는 농구를 더 쉽게 할 수 있다. 상승세는 모두 재현이와 원혁이 형 덕분이다"고 공을 돌렸다.

선수들의 줄부상으로 고생했던 SK에 좋은 소식이 속속 전해지고 있다. 허일영(195cm, F)과 안영준에 이어, 김선형(187cm, G)도 EASL 후에 복귀할 예정이다.

"(허)일영이 형이 재활을 열심히 했다. 나도 마찬가지였다. 둘 다 몸 상태는 나쁘지 않다. 플레이오프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몸 상태를 더욱 끌어올려야 한다. (전희철) 감독님은 기대하실 수 있지만, (김)선형이 형은 복귀한 뒤 몸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 선형이 형 복귀 후에도 경기가 많이 남았다. 그 경기에서 얻어가는 게 있어야 한다. 앞으로 조합을 더 잘 맞추겠다. 플레이오프 때 진가를 보여주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영준은 EASL에서 더 많은 역할을 맡아야 한다. 자밀 워니(198cm, C)와 리온 윌리엄스(198cm, F)가 오래 뛰기 때문이다. 오세근(200cm, C)과 최부경(200cm, F) 대신 가드진과 빅맨진의 가교 역할을 해야 한다.

"KBL보다 EASL에 나서는 게 더 좋다. KBL에서는 압박이 강하다. 내 수비가 다른 선수에게 도움 수비도 안 간다. 슈팅을 던지기조차 쉽지 않을 때가 많다. EASL은 다르다. 상대도 내 전력 분석을 완벽하게 하지 못한 것 같더라. 슈팅 기회도 많이 난다. 조별 예선도 재밌게 치렀다"며 미소 지었다.

마지막으로 "당연히 KBL에서 2위로 마치는 게 목표다. 감독님과 선수들 모두 포기하지 않았다"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사진 제공 = KBL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