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404' 아마존 프라임 21개국 톱10···글로벌 인기·뜨거운 화제성

현혜선 기자 2024. 3. 6. 06: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파트404'가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5일 글로벌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tvN 예능프로그램 '아파트404'는 방송 2주 차 누적 전 세계 총 2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마존프라임비디오 TV쇼 부문(영어/비영어 콘텐츠 포함)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tvN '아파트404' 방송화면 캡처
[서울경제]

‘아파트404’가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5일 글로벌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tvN 예능프로그램 ‘아파트404’는 방송 2주 차 누적 전 세계 총 2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마존프라임비디오 TV쇼 부문(영어/비영어 콘텐츠 포함)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에선 비드라마 콘텐츠 중 1위를 달성한 것. 세계 최대 규모 콘텐츠 평점 사이트 IMDb에서는 평점 9.2를 기록 중이다.

특히 2회 방송 이후 열띤 반응이 이어졌다. 지난 1일 방송 이후 약 3일 만에 ‘아파트404’ 관련 영상 콘텐츠들의 총 조회수가 약 2천만 뷰를 돌파하며 조회수 고공행진을 펼쳤다. 시청자들은 “전체적으로 쫀쫀해진 재미”, “멤버들 케미가 점점 더 좋아진다”, “제니X이정하 막내라인 귀엽다”, “회를 거듭할수록 반전이 더해간다” 등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고 있다.

또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집계하는 2월 5주 차 화제성 순위에서는 제니가 지난주 1위에 이어 이번 주 2위를 차지했으며, TV-OTT 비드라마 화제성에서도 ‘아파트404’가 2주 연속 톱10에 게재됐다.

‘아파트404’ 3회에서는 1999년 세기말, 아파트 안에서 열린 바자회와 돈벼락 맞은 멤버들의 서로를 향한 끝없는 의심과 반전이 가득한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현혜선 기자 sunshine@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