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발매·SNS 소통…군백기 없는 강원 복무 BTS 멤버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에게 '군백기(군 생활로 인한 공백기)'는 없어 보인다.
강원에서 복무하는 멤버들을 중심으로 새 앨범과 음원 발매 소식을 알려오고 있어 '고무신(군대 간 남편이나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여성을 이르는 말)'이 된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뷔가 2군단에 있는 간부 등이 사인을 부탁해 오면 방탄소년단에 대한 퀴즈를 낸 후 해준다는 후일담이 전해지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이홉, 다큐시리즈 계획 발표
RM, 팬덤 플랫폼서 근황 알려
군 복무생활 후일담 언급 눈길
그룹 방탄소년단(BTS)에게 ‘군백기(군 생활로 인한 공백기)’는 없어 보인다. 강원에서 복무하는 멤버들을 중심으로 새 앨범과 음원 발매 소식을 알려오고 있어 ‘고무신(군대 간 남편이나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여성을 이르는 말)’이 된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춘천 2군단에서 군사경찰단 특임대로 복무 중인 멤버 뷔(김태형)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신곡 ‘프렌즈’(FRI(END)S)를 발매한다. 봄날에 어울리는 러브송 장르다. 6일 쇼트필름 공개를 시작으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뷔는 앞서 IU(아이유)의 노래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홍콩 배우 성룡과 함께 찍은 영상을 공유하는 등 입대 전 준비한 콘텐츠들을 공개하며 공백을 메우고 있다.
앞서 원주 36사단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근무중인 제이홉(정호석)도 스트리트 댄스를 주제로 스페셜 앨범과 다큐멘터리를 함께 공개하는 새 프로젝트 ‘호프 온 더 스트리트’ 계획을 공개했었다. 병영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다는 근황도 꾸준히 알리면서 연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천 15사단에 있는 RM(김남준)은 지난 3일 팬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소식을 알리고, 팬들과 댓글로 소통했다.그는 복무 중 재미있는 일을 묻는 팬의 질문에 “너무 많은데 언젠가 얘기할 날이 오겠지”라고, 익숙해지기 힘들지 않느냐는 물음에는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랍니다”라고 답변했다. 앞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전우들로 보이는 이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유하고, 태그하는 등 군 생활 적응기도 조금씩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군악대 제복을 입고 색소폰을 든 사진이 온라인에 공개되기도 했다.
뷔도 지난 2일에는 SNS를 통해 “우리 생각 아주 가끔은 해줘”라는 글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연습 영상을 공유했다. 또 얼마나 살이 쪘는지 궁금해 하는 팬의 질문에 “이 상태로 먹고 운동하면 86㎏ 가능”이라면서도 “1년 후에는 살만 쏙 뺄 것”이라고 유쾌하게 답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뷔가 2군단에 있는 간부 등이 사인을 부탁해 오면 방탄소년단에 대한 퀴즈를 낸 후 해준다는 후일담이 전해지기도 했다. 김여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지역 의대 4곳 모두 증원 신청…의대 교수들 집단삭발 등 반발 격화
- 강원 공룡선거구 ‘없던 일’ 춘천 단독분구는 ‘물거품’
- 민주 이광재 분당갑 출마선언 "안철수 실망 넘어 절망"
- 정부 “미복귀 전공의, 법·원칙 따라 망설임 없이 처분"
- 백종원 이번엔 정선에 상설시장을?…더본코리아, 정선군·강원랜드 손잡았다
- 강원 군 부대서 설 맞은 BTS…“아미에게 아미가”
- 베일벗은 GTX-D 신설노선…원주까지 연결하고 ‘더블Y’ 형태로
- "내차 어딨지?" 집 마당 주차했는데 와이퍼만 빼꼼
- 강원도 춘천·원주·강릉 등 5개 지구 재건축 재개발 가능
- 막내급 공직 탈출 가속, 위기 멈출 방법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