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식] 동부권에 첫 번째 국공립 일죽어린이집 개원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4일 보육 취약지역인 동부권역에 안정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공립 일죽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5일 밝혔다.
김보라 시장은 "출산율과 영유아 감소세가 이어지는 상황에 국공립 일죽 어린이집이 안정적인 보육서비스 제공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약지역의 어린이집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개원을 축하하기 위해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김학용 국회의원,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공립 일죽어린이집은 2021년 설계용역 착수하고 2023년 10월 준공 후 2024년 3월 새학기에 맞춰 개원했다. 총 면적 448.15㎡(2층) 규모에 보육실, 유희실, 교사실 등 시설을 갖췄으며 정원은 45명으로 민간위탁 운영된다.
김보라 시장은 "출산율과 영유아 감소세가 이어지는 상황에 국공립 일죽 어린이집이 안정적인 보육서비스 제공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약지역의 어린이집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 일시 중단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채용에 대한 어려움으로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기존 오후 5시 30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던 야간진료가 일시 중단 되고 주간진료(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만 운영된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병원장은 "조속한 시일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채용으로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를 통해 진료 취약 시간대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여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오는 15일까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종합감사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15일까지 산하기관인 안성시시설관리공단에 대해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안성시 보개면에 위치한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각종 공공시설물 관리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등의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안성시가 지난 2000년 출자·설립한 기관으로서, 업무 수행의 적정성을 살피고 기관 운영의 건전성을 도모하고자 이번 감사를 추진한다고 시는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잘못된 부분을 찾아내 책임을 묻는 것에만 그치치 않고 그 원인을 분석해 바로잡고 취약한 부분을 컨설팅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겠다"며, "앞으로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 시민 복리 증진에 기여하겠다는 목적을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이번 감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딸 로스쿨 보냈더니 자퇴하겠다고"… 부모 하소연에 누리꾼은 '싸늘' - 머니S
- [이사람] "인생을 바치겠다" 했건만… 김신영의 씁쓸한 퇴장 - 머니S
- 첫 휴가 나온 해병대원에 음식점서 서비스 행렬… 용돈까지 쥐어줘 - 머니S
- [단독] '3401명' 예상 외 신청에 격앙… 의대생들 "1년 누워버리자" - 머니S
- [STOCK] '배터리 아저씨' 말이 맞았네… 금양, 2차전지 훈풍에 17% 급등 - 머니S
- 최수연 대표가 이끈 네이버 2년… 'AI' 날개 달고 훨훨
- 비트코인 질주에 밈코인도 불붙었다… 시바이누 300% 폭등 - 머니S
- 황선홍 감독 빠진… 올림픽대표팀, 사우디 대회 출전 - 머니S
- 결혼 3년 만 이혼… 벤, 당당 행보 '주목' - 머니S
- [특징주] 씨아이에스, 전고체 소재 생산 자회사 '씨아이솔리드' 흡수 합병 완료에 강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