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안전환경의 날’ 캠페인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성소방서는 5일 한경대학교 인근에서 시청ㆍ소방서 간 안전환경ㆍ안전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안성시청, 안성소방서, 안성의용소방대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에 안성소방서는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쓰레기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고 생활주변 환경정리를 위해 매월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배영환 소방서장은 "안전환경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과 주민들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화재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소방서는 5일 한경대학교 인근에서 시청ㆍ소방서 간 안전환경ㆍ안전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안성시청, 안성소방서, 안성의용소방대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최근 5년간 안성시에서 발생한 1340건 화재 중 265건(19.8%)의 화재가 쓰레기 화재로 집계됐다.
이에 안성소방서는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쓰레기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고 생활주변 환경정리를 위해 매월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캠페인 주요 내용으로는 △생활주변 정리ㆍ정돈을 통한 대국민 화재 안전관리 의식 함양 △가연물 제거 및 쓰레기 정리를 통한 화재발생 원인 최소화 △캠페인을 통한 봉사하는 소방 이미지 제고 등이다.
배영환 소방서장은 “안전환경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과 주민들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화재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오늘 한경대학교 인근에서 시청ㆍ소방서 간 안전환경ㆍ안전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소방서]](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3/05/inews24/20240305190401871oyjb.jpg)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해찬 서거'…'민주-혁신당 합당' 갈등 숨고르기
- '줍줍'만큼 인기 많다고?⋯"'보류지'는 '케바케'"
- "뷰티·패션 그 다음요?"⋯올영·무신사의 '답안지'
- 손 내미는 국힘, 빼는 개혁신당…'쌍특검 연대' 먹구름[여의뷰]
- 신세계百, 한우 특수부위로 명절 선물세트 확대
- 이마트, 2월 '고래잇 페스타' 개막⋯"과자 무한 골라담기 행사"
- 기업심리지수도 K…대기업 100 넘겼는데 전산업 0.2p↓
- [결혼과 이혼] 남편, 올케와 불륜 들키자⋯"너네 엄마 이상하다"며 아내 정신병원에
- 양주시청 공무원, '여장'하고 女화장실서 불법촬영
- 배민 "로드러너 확대 계획 없다"⋯노조는 왜 반발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