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다음CIC’ 대표에 양주일 카카오톡 부문장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포털 다음 대표에 양주일 카카오톡 부문장을 내정했다.
다음 CIC(사내 독립 기업)는 콘텐츠 CIC로 변경하고 콘텐츠 역량을 강화에 나선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는 최근 오픈톡에서 다음 CIC를 콘텐츠 CIC로 변경할 것이라고 밝히고, 숏폼, 카페·스토리, 뉴스 등 콘텐츠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포털 다음 대표에 양주일 카카오톡 부문장을 내정했다. 다음 CIC(사내 독립 기업)는 콘텐츠 CIC로 변경하고 콘텐츠 역량을 강화에 나선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는 최근 오픈톡에서 다음 CIC를 콘텐츠 CIC로 변경할 것이라고 밝히고, 숏폼, 카페·스토리, 뉴스 등 콘텐츠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 부문장은 다양한 IT 기업에서 근무하며 IT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서 다음 서비스의 가치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성과를 내기 위해 다음 사업 부문을 CIC로 분리했다.
이후 브런치스토리·티스토리 창작자 후원 모델,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 론칭 등 미디어, 커뮤니티 서비스를 비롯한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젠슨 황이 선물한 하쿠슈도 오른다… 日 산토리 주류 가격 최대 20% 인상에 퀵턴족 ‘긴장’
- [단독] SK이노, 年 500억 버는 대한송유관공사 지분 매각 추진
- 호반家, M&A 또 잭팟 터졌네... 금거래소도 영업익 10배 폭증
- [단독] 정용진 신세계 회장, 트럼프 장남과 또 회동…투자사 대표 등 동석
- 플랫폼 기술 주도 K바이오, 올해 18兆 수출…연말 추가 딜 기대
- [비즈톡톡] 겨울 간식 호빵 들고 해외 시장 두드리는 식품업계
- 애드바이오텍 노리는 수상쩍은 회사들... ‘상폐’ 이화그룹, 세번째 인수자로 나서
- [정책 인사이트] 철거 앞둔 화력발전소 51기, ‘울산 붕괴 사고’ 재발 막기 위한 4대 체크 포인트
- [단독] 현대차 직원 차값 할인까지 소득세 걷어…“중산층에 깨알 증세”
- [비즈톡톡] 2등은 퍼스트 무버, 1등은 팔로어?… 삼성이 하드웨어 혁신하면 애플은 기다렸다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