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 "성실한 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곽동신 한미반도체 부회장이 5일 인천지방국세청에서 열린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표창을 받았다.
곽 부회장은 "한미반도체는 성실한 납세를 통해 국가 재정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납세풍토 확립에 솔선수범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곽동신 한미반도체 부회장이 5일 인천지방국세청에서 열린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표창을 받았다.
![곽동신 한미반도체 부회장이 5일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 표창을 받았다. [사진=한미반도체]](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3/05/inews24/20240305162251969zqxj.jpg)
곽 부회장은 "한미반도체는 성실한 납세를 통해 국가 재정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납세풍토 확립에 솔선수범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미반도체는 최근 현대차증권 리포트에서 SK하이닉스와 TSMC의 인공지능 'AI 동맹'에 한미반도체가 수혜를 볼 수 있다고 언급되며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향후 SK하이닉스가 인디애나 팹을 통해 고대역폭메모리(HBM) 중심으로 패키징과 생산을 마치면 TSMC가 애리조나 팹에서 그래픽 처리장치(GPU)를 포함한 패키징 공정을 처리할 수 있다"며 "이후 미국 아이퍼스케일러 업체들에 공급하면 '메이드 인 USA' 인공지능 칩을 확보하겠다는 미국 행정부의 의지에 따라 HBM 관련 장비들의 수주 모멘텀이 매우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과 이혼] "먼저 유혹한 걸로 해줘"⋯불륜 들통나자 간호사에 책임 떠넘긴 의사
- 현대제철, 포항1공장 철근·특수강 봉강 라인 철근 전용으로 전환
- 트럼프 "나한테 노벨상도 안줬는데 내가 왜 평화 생각?⋯그린란드 가질 것"
- "수상한데?"…쉬는 날 경찰 옆에서 돈 뽑던 사람 체포된 이유
- "이것도 배달되네요?"⋯커지는 배달앱 장바구니
- "미아 다세대가 5억원대"⋯재개발이 밀어올린 집값 [현장]
- "성과급 5000만원, 돈으로? 주식으로?" 삼성전자 직원의 고민
- 日 다카이치 "23일 국회 해산 후 총선…총리직 걸겠다"
- [속보] 법원, 21일 한덕수 내란 사건 1심 선고 생중계 허가
- 정용진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덕에 '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