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투비소프트, 정부 '디지털 행정서비스' 확대↑…공공기관 등 DX사업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비소프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최근 정부가 디지털전환(DX·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면서 공공기관들의 디지털 행정서비스가 확대된다는 소식에 투비소프트가 관련 수혜주로 거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투비소프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최근 정부가 디지털전환(DX·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면서 공공기관들의 디지털 행정서비스가 확대된다는 소식에 투비소프트가 관련 수혜주로 거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5일 오후 2시 11분 현재 투비소프트는 전일 대비 70원(24.22%)상승한 359원에 거래되고 있다.
퇴근 행정 서비스 구비서류를 완전히 디지털화하고 디지털 인감을 도입하는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향후 공공IT 시스템은 필수불가결한 영역이 됐다는 평가다.
이에 발맞춰 투비소프트는 수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 DX사업을 꾸준히 이어가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투비소프트의 수주 부문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할 만큼 전국 수백여 곳 공공기관의 DX를 지원했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기준 공급 현황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 농촌진흥청, 한국원자력연구원 등이 투비소프트의 UI/UX 솔루션 '넥사크로 N'을 도입해 점유율 1위(60.2%)를 차지하기도 했다.
금융감독원의 경우 2022년부터 넥사크로를 활용해 약 200여 단위 업무의 UI를 모두 전환 중이며 올해까지 약 120개 업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은 '발전 운영 ERP 고도화 사업'을 통해 약 50개 단위 업무 UI 표준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과제지원시스템, R&D 포탈시스템 등 연구지원시스템 통합 구축을 위해 넥사크로 N을 적용했다.
이 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울산광역시도시공사, 광주과학기술원 등이 차세대 통합정보 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에 넥사크로 N을 도입했으며, 대구시청과 안산시청 등은 콜센터 고도화 사업을 위해 투비소프트 솔루션을 채택했다.
향후 투비소프트는 공공DX 확대에 따라 넥사크로 플랫폼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추가해 넥사크로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략을 강화하는 한편, 공공기관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국내 1위 UI/UX 기업으로서 더 많은 기관, 기업들의 DX를 도울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야에서 넥사크로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에도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전환 #투비소프트 #DX #디지털행정정부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문가비에 줘야할 혼외자 양육비는? "월300만원"
- 도지혜 "임신 후 상견례 했는데 남편 잠적…협의이혼"
- 허경환 "닭가슴살 사업하다 27억 사기 당해, 친한 사람이었는데…"
- 교회서 숨진 '멍투성이' 여고생…합창단장에 무기징역 구형(종합)
- 임대아파트에 1억 넘는 포르쉐·BMW 떡하니…주민들 분통
- 佛검찰, 의식잃은 아내 수십명 남성에게 성폭행시킨 남편에 법정최고형 구형
- 8개월 아이 음낭에서 발견된 '나사'…대체 어떻게?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이천희 "옛애인 탓…전혜진과 결혼 3년만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