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로 제2의 도약"… 대규모 채용 나서는 컬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컬리가 초개인화와 자동화를 위한 인공지능(AI) 직군을 포함한 테크 전문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한다.
기술을 동력 삼아 제2의 도약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총 예상 채용 인력은 두 자리 수로, 컬리가 이 같이 테크 부분에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는 것은 2022년 봄에 세 자릿수 채용을 진행한 이후 2년 만이다.
이번 채용의 목적은 제품 경험의 진화와 확장(scale-up)에 있다고 컬리는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컬리가 초개인화와 자동화를 위한 인공지능(AI) 직군을 포함한 테크 전문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한다. 기술을 동력 삼아 제2의 도약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컬리는 AI·데이터·개발·기획·디자인 등 총 6개 분야에 대한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총 예상 채용 인력은 두 자리 수로, 컬리가 이 같이 테크 부분에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는 것은 2022년 봄에 세 자릿수 채용을 진행한 이후 2년 만이다.
특히 이번에는 초개인화·자동화를 위한 AI 관련 모집이 새롭게 추가됐다. 모든 직군은 유관 경력 5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채용의 목적은 제품 경험의 진화와 확장(scale-up)에 있다고 컬리는 강조했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 서비스 본질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최상의 상태로 고객에게 배송하는 데 있다. 지난 9년간 컬리는 본질에 집중한다는 컬리만의 철학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면서 "앞으로는 상품 탐색부터 주문, 구매 후 경험까지 고객이 컬리와 만나는 모든 과정을 기술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발견하고, 온오프라인 단절 없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컬리는 기대하고 있다.
채용 과정은 지원자가 서류를 접수하면 곧바로 평가가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1주 내에 이메일로 개별 안내를 받게 된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인터뷰 순으로 전형 절차를 밟는다. 빠르게 변화하는 컬리 비즈니스·기술에 적응할 수 있는 전환 능력, 도전정신과 주도적 성과 창출 역량, 기술적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채용 관련 상세 내용은 컬리 채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큐레이션과 물류 혁신을 통해 컬리표 커머스를 제공하며 상품부터 물류까지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한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며 "기술적으로 과감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었기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원의 커머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지금 컬리는 가장 적합한 기회이자 성장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입사자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온보딩·입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테크 세미나와 블로그를 통해 구성원 간 자유로운 지식 공유와 자발적 학습을 독려하고 있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용자 살해한 20대 무기수…검찰, 파기환송심서 또 사형 구형
- 골목길로 끌려간 20대 여성 폭행당해 턱 골절…가해자 40대 구속
- 제주 "오려면 돈내라"에 등돌린 관광객들…그 처참한 결과는
- "너 때문에 제니는 죽는 거야"…이별 통보한 여친 반려견, 쓰레기봉투에 버렸다
- "이게 명품 아파트지"…8년 일한 경비원 암 걸리자 주민들이 한 행동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