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전고체 배터리’·포스코그룹 ‘풀 밸류 체인’… 배터리 전시회서 신제품·기술 뽐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배터리 및 2차전지 소재 업체들이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4'에서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SDI는 오는 6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해 업계 최고 에너지 밀도인 900와트시리터(Wh/L)를 지닌 전고체 배터리(ASB)의 양산 준비 로드맵을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엔솔, 파우치형 셀투팩 기술
SK온은 급속충전 배터리 선봬
국내 배터리 및 2차전지 소재 업체들이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4’에서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SDI는 오는 6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해 업계 최고 에너지 밀도인 900와트시리터(Wh/L)를 지닌 전고체 배터리(ASB)의 양산 준비 로드맵을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ASB는 고체 전해질을 사용해 화재의 위험성이 적고 주행거리가 길어 배터리 업계에서 주목하는 차세대 배터리다. 삼성SDI는 업계 최초로 9분 만에 8%에서 80%까지 셀 충전이 가능한 초급속 충전 기술도 발표한다. 아울러 20년간 사용 가능한 초장수명 배터리의 ‘2029년 양산’ 계획도 공개할 예정이다.
SK온은 급속 충전에 중점을 둔 배터리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기존의 ‘SF(Super Fast)’ 배터리 대비 에너지 밀도는 높이면서 급속 충전 속도는 유지한 신제품 ‘어드밴스드 SF’를 공개한다. 이 배터리는 기아 EV9에 탑재됐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501㎞를 주행할 수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파우치형 셀투팩(Cell to Pack·CTP) 기술을 처음 공개한다. 기존 배터리 구성에서 모듈 단계를 제거해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무게와 비용을 절감한다.
2차전지 소재를 미래 핵심 먹거리로 선정한 포스코그룹도 이번 전시회에서 대규모 부스를 마련, 2차전지 소재 관련 ‘풀 밸류 체인’을 선보인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개막일에 맞춰 열리는 인터배터리 어워즈에서 총 9개 제품을 선정·시상한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의 ‘미드 니켈 퓨어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 기술은 올해 처음 제정된 ‘인터배터리 어워즈’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는다. 삼성SDI의 ‘삼성 배터리 박스(SBB)’ 기술은 ‘에너지저장장치(ESS) 최고 혁신상’을, SK온의 ‘어드밴스드 SF’ 기술은 ‘급속 충전 최고 혁신상’에 각각 선정됐다.
장병철 기자 jjangbeng@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산을 김태호 46.5% vs 김두관 35.2%…道伯 출신, 오차범위 밖
- 文정권의 수사에 원한 사무쳤던 이재명… ‘친문학살’ 공천으로 복수[허민의 정치카페]
- ‘세계최고병원’에 서울아산병원 등 韓병원 다수 이름 올려…수도권 쏠림 뚜렷
- “혼인신고 했지만 유부녀 아냐”… 55세女 이상한 고백
- [단독] 친명도 고개 젓는데…‘김혜경 비서’ 꽂았다
- 이재명에 양자토론 압박한 한동훈…“김어준 사회도 상관없다”
- 수의 입고 법정 나온 송영길 “창당 하니 불구속 재판 받게 해달라”
- 남희석 “송해 선생님 따라가려면 100년 걸려…출연자 돋보이는 진행할 것”
- 상공 23m에 걸린 트럭…구조대원 “이런 훈련 100번도 더”
- ‘왕세자빈 위중’ 설에도 자취 감춘 英 왕세자 부부…진짜 무슨 일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