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 글로벌 보안평가서 최고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가 글로벌 가전업계 최초로 'UL 솔루션즈' 주관의 사물인터넷(IoT·기기 간의 자율통신 기술)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는 '인공지능(AI) 비전 인사이드' 등 강화된 AI 기능과 IoT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가 글로벌 가전업계 최초로 ‘UL 솔루션즈’ 주관의 사물인터넷(IoT·기기 간의 자율통신 기술)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는 ‘인공지능(AI) 비전 인사이드’ 등 강화된 AI 기능과 IoT 기술이 적용됐다. 신제품에는 내부 카메라가 식재료의 입·출고를 인식하는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이 있어 식재료의 입·출고 순간을 촬영해 리스트를 만들고, ‘삼성 푸드’ 서비스를 통해 보유한 식재료 기반 맞춤형 레시피도 추천한다. 한편, 삼성전자의 2024년형 네오(Neo) QLED와 삼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TV 신제품은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 사흘 만에 판매량 1500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증가한 수치로, 지난 1∼3일 사전 판매량은 지난해 사전 판매 전체 기간 실적을 이미 웃돌았다. 삼성전자는 오는 15일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한 네오 QLED 8K신제품 등을 출시한다.
이승주 기자 sj@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산을 김태호 46.5% vs 김두관 35.2%…道伯 출신, 오차범위 밖
- 文정권의 수사에 원한 사무쳤던 이재명… ‘친문학살’ 공천으로 복수[허민의 정치카페]
- ‘세계최고병원’에 서울아산병원 등 韓병원 다수 이름 올려…수도권 쏠림 뚜렷
- “혼인신고 했지만 유부녀 아냐”… 55세女 이상한 고백
- [단독] 친명도 고개 젓는데…‘김혜경 비서’ 꽂았다
- 이재명에 양자토론 압박한 한동훈…“김어준 사회도 상관없다”
- 수의 입고 법정 나온 송영길 “창당 하니 불구속 재판 받게 해달라”
- 남희석 “송해 선생님 따라가려면 100년 걸려…출연자 돋보이는 진행할 것”
- 상공 23m에 걸린 트럭…구조대원 “이런 훈련 100번도 더”
- ‘왕세자빈 위중’ 설에도 자취 감춘 英 왕세자 부부…진짜 무슨 일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