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도 편하게 가전 사용”… LG전자 ‘컴포트 키트’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누구나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LG 컴포트 키트'(Comfort Kit·사진)를 이달 출시한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컴포트 키트는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IFA)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돼 주목받았던 '유니버설 업 키트'의 공식 명칭이다.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소비자가 LG전자 생활가전을 사용하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누구나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LG 컴포트 키트’(Comfort Kit·사진)를 이달 출시한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컴포트 키트는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IFA)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돼 주목받았던 ‘유니버설 업 키트’의 공식 명칭이다.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소비자가 LG전자 생활가전을 사용하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LG전자는 본격 출시에 앞서 3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이날부터 LG전자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컴포트 키트가 적용되는 모델인지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근력이 부족하거나 장애가 있는 신청자가 우선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인 류재철 사장은 “고객 모두가 즐거운 가전 경험을 누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만용 기자 myki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산을 김태호 46.5% vs 김두관 35.2%…道伯 출신, 오차범위 밖
- 文정권의 수사에 원한 사무쳤던 이재명… ‘친문학살’ 공천으로 복수[허민의 정치카페]
- ‘세계최고병원’에 서울아산병원 등 韓병원 다수 이름 올려…수도권 쏠림 뚜렷
- “혼인신고 했지만 유부녀 아냐”… 55세女 이상한 고백
- [단독] 친명도 고개 젓는데…‘김혜경 비서’ 꽂았다
- 이재명에 양자토론 압박한 한동훈…“김어준 사회도 상관없다”
- 수의 입고 법정 나온 송영길 “창당 하니 불구속 재판 받게 해달라”
- 남희석 “송해 선생님 따라가려면 100년 걸려…출연자 돋보이는 진행할 것”
- 상공 23m에 걸린 트럭…구조대원 “이런 훈련 100번도 더”
- ‘왕세자빈 위중’ 설에도 자취 감춘 英 왕세자 부부…진짜 무슨 일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