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버돌, '중최탑'에 판정승... 팀은 분패

이솔 기자 2024. 3. 5.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팀은 졌지만 버돌은 이겼다.

'중국 최고 탑' 라이너 후보로 꼽히는 '369' 바이자하오가 버돌에게 쓰러졌다.

패배에 이를 갈고 나온듯 버돌은 상대 탑 라이너 369(제이스)보다 명백히 뛰어난 경기를 펼쳤다.

버돌은 9분 탑 라인에서 369의 제이스를 솔로킬, 티안(신 짜오)의 플래시를 소모시키면서도 살아가며 팀에 큰 이득을 선물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돌 노태윤, 사진=라오간디 게이밍(LGD) 공식 웨이보

(MHN스포츠 이솔 기자) 팀은 졌지만 버돌은 이겼다. '중국 최고 탑' 라이너 후보로 꼽히는 '369' 바이자하오가 버돌에게 쓰러졌다. 

4일 오후 6시, 중국 상하이에서 펼쳐진 2024 LPL 스프링 6주 1일차 경기에서는 TES, BLG가 각각 LGD, WE를 2-0으로 제압했다.

1경기는 이날 유일한 용병, '버돌' 노태윤(LGD)이 출전했으나 TES를 상대로 분전 끝에 패했다.

1세트에서 버돌은 이렇다 할 활약 없이 패했다. 다만 상대 369 또한 버돌과 마찬가지로 이렇다 할 활약 없이 팀의 승리에 묻어갔다.

TES가 매 교전마다 먼저 자리를 잡으며 한타 성립이 되지 않는 경기가 펼쳐졌다. LGD는 이를 파고들지 못하고 18분 용싸움, 21분 바론싸움에서 모두 패하며 몰 흐르듯 경기를 내줬다.

버돌의 369 솔로킬 순간, 사진=LPL 공식 홈페이지 캡쳐

2세트에는 달랐다. 패배에 이를 갈고 나온듯 버돌은 상대 탑 라이너 369(제이스)보다 명백히 뛰어난 경기를 펼쳤다.

버돌은 9분 탑 라인에서 369의 제이스를 솔로킬, 티안(신 짜오)의 플래시를 소모시키면서도 살아가며 팀에 큰 이득을 선물했다. 

17분에는 상대 4인에게 탑 1차 타워다이브를 당하며 사망했으나 이 과정에서 LGD는 미드-바텀 1차타워를 밀어내며 골드 이득을 취해갔다.

특히 19분에는 용 둥지 뒤편 5-5 교전에서 상대 티안-재키러브(신 짜오-스몰더)를 상대로 2-1을 이겨내기도 했다. 티안을 처치하고, 재키러브의 시선을 끌며 유유히 버돌은 퇴각했다.

그러나 24분 바론버스트 과정에서 정글러 메테오(킨드레드)가 상대 티안(신 짜오)에게 스틸을 허용, 이어진 교전에서 재키러브(스몰더)에게 쓸리며 분전 끝에 패배했다. LGD는 계속해서 저항했으나, 28분 에이스를 당하며 패배했다. 버돌로써는 너무나 아쉬울 수 있는 패배였다.

한편, 2경기에서는 BLG가 무난히 WE를 2-0으로 잡아내며 9승 고지에 올라섰다.

1세트에서는 나이트(탈리야)가 로밍 및 5-5 교전에서의 활약으로, 2세트에서는 엘크(스몰더)가 화력을 뿜어내며 각각 MVP를 수상했다. 특히 엘크는 이날 2세트 총합 단 1데스에 그칠 정도로 안정적인 경기를 펼치기도 했다.

사진=LPL 공식 웨이보

승리한 TES는 덕담-라이프가 속한 FPX(7승 3패)에 세트 승을 앞선 3위를, BLG는 9승 1패로 단독 1위를 질주했다. 반면 패배한 LGD는 리그 15위(2승 8패)로, WE는 8위(6승 4패)로 쳐졌다.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