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산업, 층간소음 저감 고성능·고밀도 몰탈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표산업이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바닥구조 성능을 최고 수준으로 높인 몰탈을 개발했다.
삼표그룹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고성능·고밀도 몰탈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하지만 고성능 몰탈은 물이 분리되는 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여 균열 저항성이 우수하고 견고한 마감이 가능하다고 삼표산업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표산업이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바닥구조 성능을 최고 수준으로 높인 몰탈을 개발했다. 몰탈은 일반 시멘트와 달리 물만 부으면 바로 사용 가능한 건설 자재다. 최근 층간소음 문제로 인한 갈등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향후 현장 적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표그룹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고성능·고밀도 몰탈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삼표산업은 2021년부터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바닥 재료 연구를 진행해 왔다. 최근 강화된 층간소음 기준을 뛰어넘는 저감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고성능 몰탈은 기존 바닥 구조에서 기포 콘크리트 층을 없애고 몰탈 층의 두께를 강화(기존 40㎜→70㎜)한 것이 특징이다. 물을 흡수하는 기포 콘크리트면에서 물을 전혀 흡수하지 않는 완충재로 변화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완충재 위에 몰탈을 직접 시공하면 일반 몰탈의 경우 균열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고성능 몰탈은 물이 분리되는 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여 균열 저항성이 우수하고 견고한 마감이 가능하다고 삼표산업은 설명했다.
삼표산업에 따르면 고밀도 몰탈은 밀도가 높은 골재를 사용해 단위 면적당 몰탈의 밀도를 증가시켰다. 기존 몰탈을 대체해 시공(40㎜)하거나, 몰탈 층 두께를 증가(70㎜)시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밀도가 높은 골재를 사용하는 만큼, 진동과 충격 저항으로부터 소음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또 일반 몰탈 대비 물 사용량도 적어 내구성과 균열 저항성이 우수하다.
삼표산업은 인천, 경기 화성, 경남 김해에 이어 2021년에는 연간 85만t의 몰탈 생산이 가능한 세종공장을 건립했다. 전국 공급망 확대를 통해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삼표산업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몰탈은 콘크리트 분야에서 삼표산업만의 독자적인 기술 경쟁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과 친환경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산을 김태호 46.5% vs 김두관 35.2%…道伯 출신, 오차범위 밖
- ‘세계최고병원’에 서울아산병원 등 韓병원 다수 이름 올려…수도권 쏠림 뚜렷
- [단독] 친명도 고개 젓는데…‘김혜경 비서’ 꽂았다
- “혼인신고 했지만 유부녀 아냐”… 55세女 이상한 고백
- 文정권의 수사에 원한 사무쳤던 이재명… ‘친문학살’ 공천으로 복수[허민의 정치카페]
- 이재명에 양자토론 압박한 한동훈…“김어준 사회도 상관없다”
- 수의 입고 법정 나온 송영길 “창당 하니 불구속 재판 받게 해달라”
- 남희석 “송해 선생님 따라가려면 100년 걸려…출연자 돋보이는 진행할 것”
- 상공 23m에 걸린 트럭…구조대원 “이런 훈련 100번도 더”
- ‘왕세자빈 위중’ 설에도 자취 감춘 英 왕세자 부부…진짜 무슨 일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