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과학경진대회 '한화사이언스 챌린지 2024'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그룹은 고교 과학경진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Science Challenge) 2024'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창의적인 미래 과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화그룹이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는 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총 2억원의 시상 규모로 국내 최고 수준의 고등학생 대상 과학 경진대회로 성장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은 오는 4월 9일까지 6주간 한화사이언스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한화그룹은 고교 과학경진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Science Challenge) 2024'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창의적인 미래 과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화그룹이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는 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김승연 한화 회장이 '한국의 젊은 노벨상'을 모토로 2011년에 처음 개최돼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했다. 총 2억원의 시상 규모로 국내 최고 수준의 고등학생 대상 과학 경진대회로 성장했다.
2023년 기준 성인이 된 수상자 466명중 83%에 해당하는 386명이 이공·공학계열 대학에 진학했다. 이중 석사·박사과정을 이수 또는 졸업한 인원이 78명, 학업을 마친 후 이공계∙연구개발관련 업계에 취업 혹은 창업한 인원은 53명으로 확인됐다.
올해의 슬로건은 'Saving theEarth: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드는 과학적 아이디어'로,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겨룬다. 2명의 고교생과 1명의 지도교사가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학교당 출전 팀 수에 제한은 없으며 타 학교 학생과 연합 출전도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은 오는 4월 9일까지 6주간 한화사이언스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5월 18일까지 1·2차 온라인심사로 예선이 진행돼 본선 진출 20개 팀이 가려진다. 최종본선은 오프라인 심사로 8월 14일~15일 이틀간 진행된다.
은상 이상 수상한 5개 팀에게는 해외 유수의 과학 기관, 공과대학 및 한화그룹의 글로벌 사업장견학 등 특별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해외답사 프로그램 외에도 수상자가 취업시점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단계별 멘토링과 커리어 관리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美 육군 '다목적무인차량' 수주 도전
- 'HSD엔진' 품에 안은 한화…친환경 선박 상용화 속도낸다
- 정은원·김민우·김서현 MVP…한화 스프링캠프 종료
- 한화손해보험, 개선 여지 충분…배당 상승 여지도 충분해-현대차
- 한화푸드테크, 美 로봇 피자 '스텔라피자' 인수…"세계 유일 완전 자동화"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