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창작동화로 중국어 배워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원 빨간펜은 중국어 실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차별화된 전집을 선보이고자 중국어 표현과 삽화를 담은 '레인보우 드래곤(Rainbow Dragon·사진)' 창작 동화를 기획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집은 중국 현지 교육 전문가들이 일상생활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한 중국어 창작 동화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유초등 대상 중국어 학습 교재는 시중에 많이 출시됐지만, 초급 수준 학습자를 위한 중국어 원서 기반 창작 동화 전집은 교원 빨간펜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원 빨간펜은 중국어 실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차별화된 전집을 선보이고자 중국어 표현과 삽화를 담은 ‘레인보우 드래곤(Rainbow Dragon·사진)’ 창작 동화를 기획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집은 중국 현지 교육 전문가들이 일상생활과 관련된 주제로 구성한 중국어 창작 동화다.
전집은 유초등 대상의 중국어 기초 수준 난이도로 이뤄졌다. 중국어 외에도 영어와 우리말 해석이 함께 제공돼 이중 언어 학습이 가능하다. 중국·미국 원어민 성우 음성 파일과 단어카드로 생생한 현지 표현도 복습할 수 있다.
일상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중국어 표현을 ▷가족 ▷음식 ▷신체 ▷동물 등 12가지 영역으로 나눠 생생하게 익힐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책을 읽은 후 OX퀴즈, 선 긋기 등 다양한 유형의 권말 활동으로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권별 핵심 단어를 그림으로 정리한 단어카드 등으로 중국어 단어를 한번 더 익힐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중국어 말하기 챌린지’를 이날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 레인보우 드래곤 전집을 독서 후 중국어로 말하는 장면을 영상으로 담아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 게시하면 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유초등 대상 중국어 학습 교재는 시중에 많이 출시됐지만, 초급 수준 학습자를 위한 중국어 원서 기반 창작 동화 전집은 교원 빨간펜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이어 “‘도요새 중국어’와 함께 학습하면 중국어 학습 효과가 향상될 수 있고, HSK(한어수평고시) 등 중국어 능력 평가 시험 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와이스, 美 빌보드 메인 차트 첫 1위…“꿈만 꾸던 일 실현돼 행복하다”
-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무겁고 어려운 자리, 열심히 하겠다"
- 이정후, 김하성 방망이 무섭네…올해 일 저지르나
- 가수 김태원, 위암·패혈증 투병 고백…"죽음까지 생각했다"
- "곰팡이에 잡아먹힐 듯"…공개된 軍 간부 숙소에 누리꾼들 ‘충격’
- 박명수 딸 '무용 엘리트' 선화예고 입학…“더 열심히 살겠다”
- 밀치고 폭언하고…래퍼 비프리, 선거방해 혐의로 입건
- “요요만 30번”…스윙스, 1년 넘게 ‘이것’ 먹고 30kg 감량
- "약국 하고싶으면 3억내놔라...의사에 갑질당하는 현직 약사의 울분"
- “점심시간에 8만원 벌어가요” 직장인 용돈벌이, 너도나도 하더니 결국 ‘사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