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G-7승-31골' 아스날, '우승' 슈퍼컴 예측 적중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스날은 5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셰필드에 위치한 브라몰 레인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원정경기를 가졌다.
이에 아스날은 프리미어리그 3위 자리를 지키며 선두 리버풀과의 격차를 승점 2점 차로 줄였다.
아스날의 마지막 프리미어리그 우승은 2003-04시즌.
이제 아스날은 오는 10일 브렌트포드와 프리미어리그, 13일 포르투와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끝으로 A매치 휴식기를 갖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7경기에서 31골을 넣으며 7승을 거둔 아스날이 슈퍼컴퓨터의 예측대로 우승까지 내달릴까?
아스날은 5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셰필드에 위치한 브라몰 레인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원정경기를 가졌다.
이날 아스날은 전반에만 무려 5골을 몰아친 끝에 6-0 대승을 기록했다. 대승을 거둔 아스날은 19승 4무 4패 승점 61점을 기록했다.
이에 아스날은 프리미어리그 3위 자리를 지키며 선두 리버풀과의 격차를 승점 2점 차로 줄였다. 2위 맨체스터 시티와의 격차는 1점이다.
특히 아스날은 지난해 마지막 리그 경기 풀럼전에서 1-2로 패한 뒤, 7경기에서 7승을 거뒀다. 무려 31골을 넣었고, 3점만 내줬다.
이에 아스날의 우승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아스날의 마지막 프리미어리그 우승은 2003-04시즌. 당시 아르센 벵거 감독의 지휘 아래 무패 우승을 차지했다.
앞서 영국 더 선은 지난 2월 슈퍼컴퓨터가 아스날의 우승을 예측했다고 보도했다. 2위와 3위는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
반면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는 각각 35.8%와 24.8%로 전망됐다. 현재 3위인 아스날이 이 기세를 이어 역전 우승까지 내달릴 것.
이제 아스날은 오는 10일 브렌트포드와 프리미어리그, 13일 포르투와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끝으로 A매치 휴식기를 갖는다.
이후 4월 1일 맨체스터 시티, 4월 4일 루턴 시티, 4월 7일 브라이턴과 차례로 맞붙는다. 4월 1일 맨체스터 시티전이 매우 중요하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신혜, 61세 맞아? 20대도 울고갈 놀라운 비키니 몸매 [DA★]
- ‘10기 정숙’ 최명은, 80억 대 자산 공개→딸 고백에 폭풍 오열 (금쪽 상담소)
- 김태원, 안타까운 고백 “위암·패혈증, 후각·시각·음감 잃어” (4인용 식탁)
- "이강인 이용해 돈 벌어" 반응, 파비앙 '유튜브 적자 공개'
- 내 男돌 연애를 예능서…트레저, 여성 출연자 앞에서 매력 대결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화장실 가려다 8m 날아가, 척추뼈 골절 등 4주 진단 ‘충격’ (한블리)
- 금수저 이하늬, 첫 독립도 남달랐다 “서초구의 딸” (틈만 나면)
- 아유미 눈물, 무려 15년 만에…육아 스트레스도 격파 (한일톱텐쇼)
- 남편의 선 넘은 욕설 들은 MC 소유진 “부하 직원에게도…” (오은영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