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연, 제3기 방산혁신기업100 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국기연)는 제3기 방산혁신기업100 기업을 지난 2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방산혁신기업100 프로젝트는 민간이 보유한 우수한 혁신기술을 국방분야에 적용시키는 가교사업이다.
국기연 손재홍 소장은 "방산혁신기업100 프로젝트 목표는 국방 5대 첨단전략산업분야별 세계적인 선도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방산 혁신기업을 육성하는 것"이라며 "선정된 방산혁신기업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국방기술진흥연구소(국기연)는 제3기 방산혁신기업100 기업을 지난 2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방산혁신기업100 프로젝트는 민간이 보유한 우수한 혁신기술을 국방분야에 적용시키는 가교사업이다. 국방 5대 첨단전략산업분야 (우주, AI, 드론, 로봇, 반도체)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 및 집중 육성한다. 매년 20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2026년까지 100개 기업 모집을 목표로 한다.
2022년 1기 18개, 2023년 2기 17개 총 35개 업체를 방산혁신기업으로 선정했다.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14건의 기술개발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방산 시장 진입을 위한 수출지원, 전시회 참여지원과 같은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국기연 손재홍 소장은 "방산혁신기업100 프로젝트 목표는 국방 5대 첨단전략산업분야별 세계적인 선도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방산 혁신기업을 육성하는 것"이라며 "선정된 방산혁신기업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3세아, 어린이집서 정강이뼈 부러져 전치 14주…"훈육과정서 사고"
- "수지님 안녕하세요"…수지 남몰래 기부 댓글로 알려져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아이들 많이 사랑"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