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클래식, 하드코어 자수성가 모드 적용

이원희 2024. 3. 4. 17:5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이하 블리자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이하 WOW: 클래식)' 공식 하드코어 서버에 '자수성가 모드(Self-Found Mode)'를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자수성가 모드는 위험천만한 아제로스를 모험하는 이용자들 스스로가 자신의 한계를 실험하고 오직 각자의 능력으로 살아 남아야 하는 새로운 도전의 장이다.

플레이 여부를 직접 선택해 진행할 수 있는 자수성가 모드는 하드코어 서버의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1레벨 캐릭터를 새로 생성해 시작할 수 있다. 자수성가 모드를 활성화한 이용자에게는 '자수성가 모험가' 강화 효과가 부여, 다른 이용자들이 해당 이용자에게 자수성가 모드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제한 사항들이 설정돼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수성가 모드에서는 마법부여를 포함한 다른 이용자와의 거래 기능이 비활성화되며, NPC 혹은 퀘스트로 생성되는 우편을 제외한 우편 보내기/받기, 경매장 이용 역시 제한된다. 모드 활성화 여부가 개인의 선택에 달린 만큼, 자수성가 모드를 멈추고 싶다면 언제든 진영 대도시(얼라이언스: 아이언포지 및 다르나서스 / 호드: 오그리마 및 언더시티)에 있는 수습생 감시자를 찾아가 비활성화할 수 있다. 단, 한 번 비활성화하면 도로 활성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