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간 이재명 “노무현의 꿈, 곽상언 후보가 이룰 것”

2024. 3. 4.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종로 곽상언 후보자 지지 방문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존경하는 노무현 대통령의 꿈을 종로에서 곽 후보가 반드시 이룰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공천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면 현장을 가기로 했는데 그 첫번째로 곽 후보가 있는 종로를 특별히 선택한 의미를 이해하겠는가"라며 "제가 존경하는 노 대통령의 꿈인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 '사람 사는 세상', 제가 꿈꾸는 '억강부약의 함께 사는 세상', '대동세상'을 종로에서 곽 후보가 반드시 이룰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무현 사위’ 곽상언 후보 지지 방문
“현장 첫번째로 종로 특별히 선택”
“노 대통령 꿈 남아 있는 곳, 곽후보가 이을 것”
이재명(앞줄 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종로구 곽상언 후보와 창신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안대용 기자] 서울 종로 곽상언 후보자 지지 방문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존경하는 노무현 대통령의 꿈을 종로에서 곽 후보가 반드시 이룰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곽 후보는 고(故) 노 전 대통령 사위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 곽 후보 선거사무소에 방문해 “종로가 대한민국 정치1번지로 불린다. 그만큼 상징성이 높은 지역”이라며 이 같이 언급했다.

이 대표는 “공천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면 현장을 가기로 했는데 그 첫번째로 곽 후보가 있는 종로를 특별히 선택한 의미를 이해하겠는가”라며 “제가 존경하는 노 대통령의 꿈인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 ‘사람 사는 세상’, 제가 꿈꾸는 ‘억강부약의 함께 사는 세상’, ‘대동세상’을 종로에서 곽 후보가 반드시 이룰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이어 “이번 선거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될 것”이라며 “윤석열 정권이 그야말로 2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모두가 상상도 하지 못할 민주주의 파괴, 역사적 퇴행을 만들어냈다. 희망의 싹을 모두 잘랐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제 다시 희망을 되살리고, 파괴된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국민들께서 ‘오늘보다는 내일이 낫겠다. 더 이상 나빠지지는 않겠다’라고 믿는 세상을 우리가 꼭 만들어야 한다”며 “힘을 합치자”고 강조했다.

또 “온갖 희한한 소리들이 난무해도 우리는 한발자국씩 앞으로 나아간다”며 “역사는 그렇게 앞으로 진보해왔고 앞으로도 잠시 흔들림이 있을지는 몰라도 전진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 역사적 전진에 곽 후보가 최선두에 서 있을 것”이라며 “종로가 어렵다고 한다. 그러나 노 대통령의 꿈이 남아 있는 곳이고, 곽 후보가 그 뒤를 이을 것이다. 종로구민과 함께, 깨어 있는 대한민국 국민들과 함께 이번 총선은 반드시 승리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dand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