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증시 전망] 뉴욕증시 최고치 경신에 국내 반도체주 '강세'…3월 코스피 전망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주간 증시 전망' - 김영환 NH투자증권 투자전략 연구원
지난주에도 뉴욕 증시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국내 증시도 훈풍을 받아 AI 반도체 관련주들이, 오늘(4일) 급등세를 보였죠. 이번 주에는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의 의회 증언이 있고 미국의 2월 고용 동향도 발표될 예정이라 상승세가 이어질지 주목되는데요. 김영환 NH투자증권 투자전략 연구원 모시고 이번 주 증시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Q. 지난주 후반에 발표된 미국의 1월 PCE 물가지수에 대해서 시장은 어떻게 해석하고 반응했나요?
Q. 연준의 첫 금리인하 시기가 6월로 전망되고 있는데 큰 변화는 없는 건가요?
Q. 1월 PCE 물가가 예상치에 부합하면서 엔비디아를 비롯한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가 연이틀 상승세를 보였는데 이번주에도 힘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Q. 올해 매출이나 이익을 고려할 때 엔비디아의 주가 수준이 과도하다고 보시는지? 아니면 여전히 투자할만한 수준이라고 보십니까?
Q. 금융위원회가 주가가 낮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발표했는데 왜 별다른 효과가 없는 겁니까?
Q. 정부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해서 5월에 가이드라인을 내놓는다고 했는데, 다시 시장을 주도하는 동력이 될 수 있을까요?
Q. 3월 첫 거래일인데 이 달의 글로벌 증시 이벤트나 시장에 영향을 줄 만한, 발표 예정된 지표는 무엇이 있습니까?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