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자들 로망 카페 창업 ‘구대회커피’ 노하우 공개
조선일보 경제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머니’에서는 4일 ‘재테크 명강-김현철 홍콩과기대 교수 몰아보기편’이 공개된다. 김 교수는 의사 출신 보건경제학자다. 연세대학교 의대를 졸업한 후 의사로 일하다 연세대 경제학부,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석사 학위,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코넬대 정책학과 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홍콩과학기술대에서 경제학을 가르치고 있다. 김 교수는 재테크 명강에서 ‘가난의 대물림 끊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5일에는 ‘은퇴스쿨’이 업로드된다. 이날 은퇴스쿨에서는 조재영 웰스에듀 부사장이 나서 ‘노후에 가난해지지 않으려면 해야 할 일’에 대해 설명한다. ‘통장에 돈이 쌓이는 초저금리 재테크’란 책을 내기도 한 조 부사장은 삼성생명, NH투자증권 등에서 20년 넘게 재무설계사로 활동해 온 국내 최고의 은퇴설계 전문가다. 수요일인 6일에는 ‘읽어주는 경제 기사’를 통해 한 주간 조선일보 재테크 기사 중 놓치지 말아야 할 기사를 뽑아 영상과 함께 공개된다.
7일에는 ‘재테크 숟가락-금리인하기 재테크 방법 2편’이 업로드된다. 이번 영상에서는 신년기 에이판다파트너스 상무가 진행자로 나선다. 신 상무는 현대해상, 신한은행 등 국내 여러 금융사에서 20년 넘게 채권 업무를 담당해 온 전문가다. 책 ‘20년 차 신 부장의 금융지표 이야기’, ‘20년 차 신 부장의 채권투자 이야기’ 등의 저자이기도 하다.
8일 업로드되는 ‘다시 보는 2024 재테크 박람회’에서는 구대회 구대회커피 대표가 ‘은퇴자들의 로망 카페 창업, 꿈이 현실이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한 강연을 담았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