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번째 맨체스터 더비 개봉박두!’ EPL 27R 맨시티 vs 맨유 선발 명단 공개
192번째 맨체스터 더비가 펼쳐진다.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4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맨시티는 에데르송, 워커, 스톤스, 디아스, 아케, 로드리, 더 브라위너, 실바, 포든, 도쿠, 홀란이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맨유는 오나나, 린델로프, 페르난데스, 래시포드, 가르나초, 카세미루, 바란, 달로, 에반스, 마이누, 맥토미니가 선발 출격한다.
전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더비 중 하나인 ‘맨체스터 더비’는 역대 191번 펼쳐졌다. 상대 전적에선 맨유가 78승 53무 60패를 기록하며 맨시티에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최근 결과는 맨시티의 강세다. 맨시티는 최근 10번의 맞대결에서 6승 1무 3패로 맨유에 우위를 점하고 있다.
맨시티는 최근 최고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맨시티는 주중 잉글랜드 FA컵 16강전에서 루턴 타운을 6-2로 대파했다. 엘링 홀란이 5골을 폭격했고 케빈 더 브라위너는 4도움을 올리며 팀의 대승을 이끌었다.
맨시티는 루턴전 승리로 공식전 18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18경기에서 16승 2무의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맨시티는 현재 선두 리버풀에 승점 4점 뒤진 2위에 올라있다. 맨유를 잡아낸다면 1점 차로 바짝 추격할 수 있는 상태다.
맨유는 주중 FA컵 16강전에서 노팅엄 포레스트를 1-0으로 꺾었다. 후반 44분 카세미루의 극적인 결승골이 터지면서 노팅엄을 제압하고 8강으로 향했다.
맨유도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었다. 공식전 5연승을 달리며 좋은 흐름을 이어갔으나 지난 주말 풀럼에 1-2로 패하면서 분위기가 꺾였다. 주포 라스무스 호일룬이 부상으로 팀을 이탈하면서 공격에서 폭발력이 사라졌고 답답한 경기력이 다시 이어졌다. 현재 맨유는 리그 6위에 올라있다.
양 팀의 올 시즌 맞대결에선 맨시티가 웃었다. 지난해 10월 열렸던 맞대결에선 맨시티가 원정에서 3골을 터트리면서 3-0 완승을 거뒀었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
- 비♥김태희 부부 강남 빌딩, 600억 올라
- 라이머는 펑펑 울었는데 안현모는 방긋 “혼자 사니 너무 좋다”
- 미나 “류필립 주식, 코인으로 돈 많이 날려” 폭로 (가보자GO 시즌3)
- 3년 26억…‘81년생’ 이범호,현역 감독 최고 몸값
- 쯔양, 지옥 끝 천국…다이아버튼 언박싱 현장 공개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