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는 게 안 하는 것보다 12%p 행복” 美CNN 여론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혼은 해도 후회하고 하지 않아도 후회한다고들 하지만 그래도 해보는 것이 더 좋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지난 1일 발표된 갤럽여론조사에서 결혼한 성인은 이혼, 사별등의 이유로 배우자가 없는 사람들 보다 더 행복하다고 응답했다.
조사 기간 동안 결혼한 사람은 결혼하지 않은 사람보다 행복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았고, 연도에 따라서는 12~24%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결혼은 해도 후회하고 하지 않아도 후회한다고들 하지만 그래도 해보는 것이 더 좋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지난 1일 발표된 갤럽여론조사에서 결혼한 성인은 이혼, 사별등의 이유로 배우자가 없는 사람들 보다 더 행복하다고 응답했다.
이 연구는 2009년부터 2023년까지 251만 명의 미국인들이 스스로의 삶을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묻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진행되었다.
0점이 최하점수였고 10점이 최고점수였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5년 후 자신의 행복지수가 어떻게 될지 예측해 보라고 했다.
현재 삶에 대한 만족도가 7점 이상이고 앞으로의 삶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현재와 미래 모두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조사 기간 동안 결혼한 사람은 결혼하지 않은 사람보다 행복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았고, 연도에 따라서는 12~24%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 인종, 민족, 성별, 교육 수준 등 다양한 요소들이 영향을 미쳤지만 그중에서도 혼인 여부가 가장 큰 변수로 작용했다. 교육이 행복을 예측하는 강력한 요인임에도 불구하고,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기혼 성인들은 대학원 학위를 취득한 미혼 성인들보다 자신의 삶을 더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 생활이 왜 더 큰 행복을 가져다주는지는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지만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CNN은 전했다.
보스턴 대학의 심리학자인 모니카 오닐 박사는 “책임감을 갖는다는 것은 타인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이 관계가 가장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한다면, 그것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당신의 곁에 남아있을 든든한 지원군을 얻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