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한동훈에 “요즘 행복하죠?”…SNL 출연해 '영상편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에 출연해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요즘 행복하시죠, 왕관의 무게만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팽 당할 수도 있는 그 분께 드리는 영상 편지'를 요청받은 이 대표는 "요즘 행복하시죠. 근데 그 자리에 앉아있던 사람들 참 많았다. 저를 포함해서"라며 "그다음까지 계속 잘한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는 좀 고민해보셔야 할 것이다. 왕관의 무게만큼 느끼게 되실 것이다. 굿럭"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낙연과 합당엔 "성급하게 문서에 도장 찍어"
[이데일리 채나연 기자]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에 출연해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요즘 행복하시죠, 왕관의 무게만큼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과 한동훈 위원장에 대한 질문으로 이 대표는 “후자”라고 답했다.
지난 1월 한 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과 갈등을 빚은 뒤 눈 내리는 서천시장 화재 현장에서 윤 대통령을 만나 90도로 인사하고 화해한 과정을 지칭한 것이다.
이 대표는 또 ‘안철수, 김기현, 이준석, 한동훈’을 보고 공통적으로 연상되는 사자성어를 묻는 말에 “토사구팽”이라고 답변하기도 했다.
그는 ‘그분(한동훈)이 끝까지 살아남을 것 같냐’는 질문엔 “결과가 안 좋으면 뭐처럼 버려질 것”이라고 했다.
이어 ‘팽 당할 수도 있는 그 분께 드리는 영상 편지’를 요청받은 이 대표는 “요즘 행복하시죠. 근데 그 자리에 앉아있던 사람들 참 많았다. 저를 포함해서”라며 “그다음까지 계속 잘한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는 좀 고민해보셔야 할 것이다. 왕관의 무게만큼 느끼게 되실 것이다. 굿럭”이라고 말했다. 이는 한 위원장을 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2월 9일로 돌아가면 새로운미래 이낙연 대표와 손을 잡을 것 같냐는 질문에는 “따로 살았어야 할 운명인데 너무 성급하게 문서에 도장을 찍었다”고 답했다.
채나연 (cha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 집회에 제약사 사원 참석 강요?…의협 "요구·지시한 바 없어"
- '220억 아파트' 입주한 아이는 누구 집 아이유? [누구집]
- 민주당 표밭 화성을, 이준석 참전에 공영운과 빅매치[4·10 격전지]
- 베이징에 르세라핌·세븐틴이 떴다고? 중국인들 몰린 곳은
- “밥맛 없다, 가라”…원희룡·이천수 나타나자 항의한 식당 손님
- "9만6000원 주유했는데 15만원 결제?"…'이것' 꼭 확인하세요
- '유튜브 이강인 가짜뉴스'…2주 새 7억원 벌었다
- ‘마지막 기회’…40개大 의대 증원신청 ‘봇물’ 터지나
- 햄스트링 부상 황희찬, 6주 아웃…월드컵 예선 태국전 못 뛴다
- 손녀에게만 20억 재산 주고 싶은데, 가능할까요?[양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