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산불·낙석 위험 신고하세요"…최대 100만원 포상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는 봄철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5월31일까지 석 달간 안전신문고를 통해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집중신고 대상은 산불·화재, 축제·행사, 해빙기 위험,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위험 요인이다.
신고 방법은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tyreport.go.kr) 또는 앱에서 '봄철 집중신고'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이번 봄철 집중신고 건은 7월께 선정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강지은 기자 = 행정안전부는 봄철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5월31일까지 석 달간 안전신문고를 통해 '재난안전 위험요인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집중신고 대상은 산불·화재, 축제·행사, 해빙기 위험,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위험 요인이다.
구체적으로 산불과 화재 위험이 있는 불법 소각, 담배꽁초 투기, 비상구 물건 적치·폐쇄, 인화물질 방치, 소방시설 파손·고장 등이다.
축제와 행사는 인파밀집 우려와 시설 파손, 전기 설비와 위험물 방치 등이다.
해빙기 위험의 경우 균열·붕괴 우려가 있는 옹벽·축대·교량 등 노후시설, 비탈면 유실, 낙석, 도로 포트홀 등이다.
어린이 안전과 관련해서는 통학로의 보도블럭이나 방호 울타리 파손, 불량식품, 불법제품, 불건전 광고 등 유해 환경이다.
신고 방법은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tyreport.go.kr) 또는 앱에서 '봄철 집중신고'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다만, 긴급한 상황은 112 또는 119 등으로 신고해야 한다.
신고한 내용은 행안부에서 처리기관을 지정해 신속하게 이송하고, 처리기관에서 조치한 결과를 신고인에게 문자메시지 등으로 알려준다.
우수 신고에 대해서는 포상금과 안전신고 마일리지도 제공한다.
계절별로 재난 예방·파급 효과가 큰 신고를 선정하고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봄철 집중신고 건은 7월께 선정할 예정이다.
안전신고 마일리지는 건당 1000점이며, 연간 누적 마일리지가 높은 신고자에게는 3만원 이하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kangzi8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 불륜설' 소속사 걸그룹 돌연 계약해지…"사실상 해체"
- 손연재 "아이 갖고 싶지 않아 눈물…♥남편 설득에 임신"
- 전 여친이 낙태 거부하자…음료에 몰래 약물 넣어 유산시킨 美공무원
- 43억 횡령 황정음 "재산 처분해 모두 변제"
- 한예슬, 결혼기념일 여행 후 날벼락 "아이 다리 부러져"
- 최여진, 불륜설 딛고 ♥돌싱과 초호화 크루즈 결혼식
- "김건희 여사 한때는 국모…얼마나 스트레스 받았겠나"
- 가희, 가정폭력 고백 "몽둥이·벨트로 맞았다" 눈물
- 별사랑, 첫사랑과 9월 결혼…"마지막 사랑"
- '생활고' 정가은, 택시기사 됐다 "서비스정신 투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