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런 13점!' 초클루, 체네트와 '튀르키예 더비' 벌여 프로 첫 4강 선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24시즌 PBA팀리그 '챔피언 MVP' 무라트 나지 초클루(튀르키예, 하나카드)가 프로 전향 후 첫 4강에 진출했다.
초클루는 2일, 고양 킨텍스 PBA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즌 9차 투어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8강에서 륏피 체네트(튀르키예, 하이원리조트)를 세트스코어 3-2로 꺾고 4강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2023-24시즌 PBA팀리그 '챔피언 MVP' 무라트 나지 초클루(튀르키예, 하나카드)가 프로 전향 후 첫 4강에 진출했다.
초클루는 2일, 고양 킨텍스 PBA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즌 9차 투어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8강에서 륏피 체네트(튀르키예, 하이원리조트)를 세트스코어 3-2로 꺾고 4강에 올랐다.
23-24시즌 PBA 전향을 선언한 초클루는 직전까지 시즌 최고 성적이 16강(하나카드 챔피언십)에 그쳤고, 대부분 128강에서 탈락하는 등 개인투어에서는 부진에 앓았다.
그러나 정규리그 마지막 대회인 이번 크라운해태 챔피언십에서는 데뷔 후 첫 4강에 진출하며 첫 결승 진출까지 한 걸음을 남겨놓았다.
1세트는 6이닝 하이런 6점을 내세운 체네트가 먼저 가져갔으나, 초클루는 2세트 6이닝에 하이런 7점으로 응수하며 게임을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 3세트 5이닝에는 하이런 13점으로 폭발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5-2-6으로 맹렬하게 질주하던 체네트를 한번에 뒤엎었다.
그러나 체네트 역시 만만찮았다. 4세트 2이닝에 하이런 12점으로 맹렬하게 불을 뿜으며 초클루 못지 않은 장타력을 선보였다.
초유의 하이런 대결 끝에 경기는 마지막 5세트로 흘러갔다. 경기는 단 2이닝만에 끝났다. 1세트에서 체네트가 5점을, 초클루가 4점을 올린 상황. 초클루는 2이닝에 남은 7점을 하이런으로 단숨에 쓸어담으며 4강 진출을 확정했다.
한편,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8강전은 2일 오후 2시 8강 제1경기 체네트-초클루 경기를 시작으로 오후 4시30분(Q.응우옌-레펀스), 오후 7시 황형범-D.응우옌, 오후 9시30분 사이그너-응오딘나이 경기로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하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8강 대진표
8강 제 1경기(오후 2시) 륏피 체네트(튀르키예) – 무라트 나지 초클루(튀르키예)
8강 제 2경기(오후 4시30분) 응우옌 꾸옥 응우옌(베트남) – 에디 레펀스(벨기에)
8강 제 3경기(오후 7시) 황형범 – 응우옌득아인찌엔(베트남)
8강 제 4경기(오후 9시30분) 세미 사이그너(튀르키예) – 응오딘나이(베트남)
사진= PBA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어떻게 프로팀이 이래" 긴 싸움 앞둔 오지영, 실질적 코치까지? - MHN스포츠 / 엔터테인
- 서동주, '섹시美...품격이 다른 비키니 라인'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프라다가 맺어준 연인' 이재욱-카리나, 열애 인정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권은비, 하와이 화끈하게 달궜다...비키니로 드러난 글래머 몸매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가슴골에 배꼽 강조...블랙핑크 제니, 파격 시스루 패션으로 '도발美'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 '美친 쇄골' 허윤진, 크롭톱 패션으로 드러난 배꼽 피어싱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