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우리병원 박철웅 원장, 상하이서 학술강연…"의료관광 전환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우리병원은 박철웅 원장이 최근 중국 상해 해군 의과대학 제2부속병원에서 열린 '제1회 중국 양방향 척추 내시경 학술대회'에 초청받아 강연했다고 2일 밝혔다.
박 원장은 척추 내시경 수술 세계 최고 권위자 자격으로 초청받아 1000여명 중국 의료진 앞에서 '대한민국 척추 내시경과 양방향 척추 내시경을 이용한 추간공 요추체간 유합술 현황 : 절차적 발달에 대한 논의'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대전우리병원은 박철웅 원장이 최근 중국 상해 해군 의과대학 제2부속병원에서 열린 ‘제1회 중국 양방향 척추 내시경 학술대회’에 초청받아 강연했다고 2일 밝혔다.
박 원장은 척추 내시경 수술 세계 최고 권위자 자격으로 초청받아 1000여명 중국 의료진 앞에서 ‘대한민국 척추 내시경과 양방향 척추 내시경을 이용한 추간공 요추체간 유합술 현황 : 절차적 발달에 대한 논의’를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은 크게 5개로 나눠졌으며 한국 척추 내시경 현황 : 단방향 및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에 초점을 맞춘 간략한 개요, 황색인대 흉추 골화에 대한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의 적용 : 기법에 대한 논의, 중증 척추관협착증에 대한 UBE를 이용한 황색인대 일괄 제거 : 기술 및 장점,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법을 이용한 경막 내 골수외 종양 제거 : 수술적 접근법 및 임상 경험,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을 이용한 경추 요추체간 유합술 :절차적 발전에 대한 논의 등이다.
박 원장은 “중국 최초의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 학술대회에 초청돼 한국 의사로서 영광스러운 자리가 됐다”며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 의료 수준을 대표해 알리게 돼 기뻤고 중국의 많은 환자와 중국 의료진이 의료 관광과 의료 연수를 오게 되는 전환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