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고양정에 김용태...김현아 공천 취소
수원을 홍윤오, 고양갑 한창섭, 부평을 이현웅 추천
안산을·고양을 3인 경선, 광명갑 2인 경선 발표
국민의힘은 2일 김현아 전 의원에 대한 공천을 취소하고 김용태 전 의원을 대신 공천하기로 했다.
또 경기 평택갑에 한무경 국회의원(비례), 평택병에 유의동 정책위의장을 각각 단수공천했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2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 제15차 회의 및 2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선거구 획정으로 미뤄졌던 경기 평택 2명과 인천 서구 3명의 단수추천을 확정하고, 경기 3명과 인천 1명은 우선추천을 결정했다. 또한 경기 2곳(안산을, 고양을)은 경선 결정, 1곳(광명갑)은 경선 후보 변경을 발표했다.
공관위는 인천 서구갑에 박상수 전 대한변호사협회 부협회장, 서구을에 박종진 전 ‘박종진의 쾌도난마’ 메인앵커, 서구병에 이행숙 전 인천광역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등 인천 3곳을 단수공천한다고 밝혔다.
또한 수원을과 고양갑에는 홍윤오 전 국회사무처 홍보기획관, 한창섭 전 행정안전부 차관을 각각 공천하기로 했다.
특히 김현아 전 국회의원을 공천했다가 보류되면서 원점으로 돌아간 고양정은 김용태 전 국회의원을 우선추천하기로 했다. 인천 부평을도 이현웅 전 국민의당 부평을 지역위원장을 우선추천 결정했다.
안산을은 박용일 전 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경제2분과 실무위원과 서정현 전 안산 단원을 당협위원장, 양진영 전 법무법인 온누리 대표변호사 간 3인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
고양을도 이정형 전 고양특례시 제2부시장, 장석환 대진대 스마트건설환경공학부 교수, 정문식 고양시 서울편입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간 3인 경선으로 본선 후보를 결정한다.
또한 당초 3인 경선이 결정됐던 광명갑의 경우, 최승재 국회의원(비례)이 경선 불참을 결정하면서 권태진·김기남 전 당협위원장 간 2인 경선을 한다고 밝혔다.
김재민 기자 jmki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주서 80대 아버지가 60대 아들 살해
- [속보] 정찰위성 3호기 탑재 우주발사체 '팰컨9' 발사
- '안산 햄버거 가게서 계엄 모의' 정보사 前 대령 구속
- 윤상현 “방귀 뀐 놈(선관위)이 성 내나⋯반성이 먼저”
- 김용서 전 수원시장, 애틋한 축구사랑…수원FC 위민 위한 ‘축하연’
- PM 대책 위한 시민들 노력 '결실'…용인시 1호 주민청구조례안 통과
- '탄핵 불참 與 의원, 내란공범 YES'...'이재명 안돼 NO'
- 민주당, “출석 요구 거부 윤석열 체포·구속해야"
- 경기도청 북부청사 스케이트장 개장, 겨울 즐겨요 [포토뉴스]
- 인천 연수구 아파트서 불… 주민 2명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