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현장라인업] 린가드, 광주전 교체 명단 포함! K리그 데뷔전 겨냥...'정효볼vs기동볼' 선발 명단 공개

광주 = 최병진 기자 2024. 3. 2. 12: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시 린가드/FC서울

[마이데일리 = 광주 최병진 기자] 제시 린가드(FC서울)가 개막전 교체 명단에 포함됐다.

광주FC와 FC서울은 2일 오후 2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1라운드를 치른다.

이정효 감독이 이끄는 광주는 지난 시즌 돌풍의 팀이었다. 광주는 승격 첫 시즌임에도 전방 압박과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공격 축구를 펼치며 리그 3위에 올랐다.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에 진출했다.

이정효 감독/한국프로축구연맹

다만 이번 시즌에는 핵심 선수들의 공백이 생겼다. 중앙 수비수 티모가 중국의 청두로 떠났고 미드필더 이순민도 대전 하나시티즌 유니폼을 입었다. 새롭게 영입한 외국인 공격수 가브리엘과 빅톨, 독일에서 활약한 해외파 최경록이 공격에서 힘을 발휘해야 한다.

서울은 지난 시즌까지 4년 연속 파이널 B에 머무르며 명가의 자존심에 상처를 입었다. 절치부심한 서울은 포항 스틸러스에서 K리그 최고의 명장 반열에 오른 김기동 감독을 선임했다. 김 감독과 함께 상위권을 넘어 우승 경쟁까지 바라보겠다는 각오다.

김기동 감독/한국프로축구연맹

선수 영입도 활발했다. 사이드백 최준과 미드필더 류재문을 품었다. 그리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이나 잉글랜드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제시 린가드를 영입하며 화제를 모았다. 기존의 기성용, 이태석 등과도 재계약을 체결하며 한 층 강해진 전력을 구축했다.

경기 전 양 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광주는 김경민, 두현석, 포포비치, 안영규, 김진호, 가브리엘, 정호연, 안혁주, 최경록, 이희균, 이건희가 선발로 나선다. 서울은 최철원, 박동진, 권완규, 김주성, 김진야, 기성용, 팔로세비치, 한승규, 조영욱, 김신진, 강성진이 먼저 출전한다. 린가드는 교체 명단에 포함됐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