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영남권 결선 3곳 발표…선거구 획정 지역 경선방식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결선에 들어간 영남권 3곳의 결과와 함께 선거구 획정이 끝난 지역구의 경선방식을 2일 발표한다.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부산 동래구와 대구 중구남구, 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 등 3곳에 대한 결선 결과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공관위는 지난달 29일 가까스로 이뤄진 선거구 획정 지역구에 대한 경선방식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북갑·을, 강서 등 분구 지역 재배치·추가 공모도
(서울=뉴스1) 노선웅 기자 = 국민의힘은 결선에 들어간 영남권 3곳의 결과와 함께 선거구 획정이 끝난 지역구의 경선방식을 2일 발표한다.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부산 동래구와 대구 중구남구, 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 등 3곳에 대한 결선 결과를 발표한다.
부산 동래에선 지역구 현역인 김희곤 의원과 서지영 전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실 행정관이 붙었다. 대구 중구남구에선 지역구 현역 임병헌 의원이 도태우 자유변호사협회 회장과, 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에선 지역구 현역 김병욱 의원과 이상휘 전 대통령실 춘추관장이 대결했다.
이와 함께 공관위는 지난달 29일 가까스로 이뤄진 선거구 획정 지역구에 대한 경선방식도 발표할 예정이다. 부산 북갑·을과 강서 3곳으로 쪼개진 북강서갑·을과 같은 지역에 대해 후보 재배치 및 추가공모 여부도 공개된다.
선거구 획정 지연으로 늦어진 나머지 선거구에 대한 발표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선거구 획정에 따른 지역 재배치 및 추가공모가 이뤄짐에 따라 약간의 지형 변동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공관위는 이러한 나머지 작업들과 함께 모든 지역에 대한 공천 작업을 선거 한 달 전인 오는 10일까지 모두 마친다는 계획이다.
buen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손예진 '244억 건물' 공실…1년 이자비용만 6억 이상" 전문가 분석 깜짝
- "와이파이 왜 꺼!"…식칼 들고 엄마 죽이려 한 10대 세자매 '충격'
- "부부관계 계속 피하는 남편, '50㎏→70㎏' 내 탓인가…상처받았다"
- "언제 너 안고 잠들수 있어?"…김수현, 17세 김새론에 보낸 카톡 (종합)
- 정말 환경미화원이?…쓰레기 집어 남의 집 담벼락에 '툭' [CCTV 영상]
- '경비원 폭행' 배달 기사 쫓아가 말린 남자 정체…에픽하이 투컷이었다
- 정한용 "귀신 나오는 싼 아파트, 무시하고 입주…몇 달 새 쫄딱 망했다"
- "5개월·26개월 아기도 1인 1메뉴?…부모 2인분만 시키면 민폐인가요"
- "아들 사고로 떠난 뒤 며느리 재혼 후 외국에…혼자 남은 손자, 입양될까요"
- "여직원들 물병에 몰래 오줌"…13명에 성병까지 옮긴 美청소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