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남 해남 포함 선거구 박지원·윤재갑 2인 경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전남 해남군·완도군·진도군 선거구에서는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과 윤재갑 의원 간 2인 경선이 확정됐다.
이에 앞서 민주당 공관위는 목포시 선거구의 경우 김원이 의원과 배종호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간 2인 경선을.
이와 함께 소병철 의원이 불출마해 전략공천 지역구로 지정된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선거구는 전략공관위가 손훈모 변호사와 김문수 당대표 특별보좌역 간 2인 경선을 확정·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신안·영암 서삼석·김태성·천경배 3인 경선
여수시갑 주철현·이용주 2인 경선
여수시을 김회재·조계원 2인 경선
더불어민주당의 전남 해남군·완도군·진도군 선거구에서는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과 윤재갑 의원 간 2인 경선이 확정됐다.
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은 1일 제9차 중앙당 공직선거 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 심사 결과를 이같이 발표했다.
또 나주시·화순군 선거구에서는 신정훈 의원·손금주 전 의원·구충곤 전 화순군수 간 3인 경선이 치러진다.
무안군·신안군·영암군 선거구에서도 서삼석 의원·김태성 전 11사단장·천경배 전 민주당 정무조정부실장 간 3인 경선이 결정됐다.
여수시갑 선거구에서는 주철현 의원과 이용주 전 의원 간 2인 경선이 결정됐다.
여수시을 선거구에서는 김회재 의원과 조계원 중앙당 부대변 간 2인 경선이 확정됐다.
이날 발표된 민주당 전남 5개 선거구에서는 경선 예비 후보 확정과 관련해 컷오프된 예비 후보들의 재심 청구와 함께 경선에 오른 예비 후보와 합종연횡이 잇따를 것으로 보여 경선 지역에서 민주당 공천권을 놓고 막판 변수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에 앞서 민주당 공관위는 목포시 선거구의 경우 김원이 의원과 배종호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간 2인 경선을. 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 선거구에서는 김승남 의원과 문금주 전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간 2인 경선을 각각 확정한 바 있다.
특히 공관위가 현역 의원인 이개호 정책위의장을 단수 공천했던 담양군·장성군·함평군·영광군 선거구에 대해서는 컷오프된 박노원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과 이석형 전 함평군수의 재심을 인용해 3인 경선으로 번복해 치른다.
이와 함께 소병철 의원이 불출마해 전략공천 지역구로 지정된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선거구는 전략공관위가 손훈모 변호사와 김문수 당대표 특별보좌역 간 2인 경선을 확정·발표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이 전남 10개 선거구 중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 1곳을 제외한 9곳에 대해 경선 예비 후보를 확정함에 따라 해당 선거구에서 경선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하이픈 니키, 삼일절 휴무에 "부럽다" 발언 …"경솔 표현 사과"
- "살인할 것 같다" 112에 거짓 신고 반복한 60대…法, 판단은?
- "평범한 일본인 여성" 품절남 오타니가 직접 소개한 아내는?
- 어머니 살해 후 옆에서 잠든 30대 아들 구속 기소
- 中 200m 상공에 그물망 운동장이? 안전성 논란
- 尹, '교육·문화·외교' 독립운동 의미 부각할듯…대북 메시지도 주목
- 인구 급감 속 '반전드라마' 쓴 곳도 있다
- 삼겹살데이 다가오는데…'비계덩어리 삼겹살' 논란 이후 대책은?
- '대구 공천이 이상하다'…한동훈 지도부가 정신차려야 하는 이유
- "구호품 기다리던 가자 주민들 수백명 사상…이스라엘 공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