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교육? 서초힐링대디에 물어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사를 통해 우리 아이의 타고난 성향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기질에 맞는 양육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막막했던 육아에 큰 도움을 받았어요."
서울 서초구는 아빠육아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인 '서초힐링대디' 참여자가 2022년 220명에서 지난해 459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고 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빠는 육아달인 등 프로그램 연말까지 44회 진행
“검사를 통해 우리 아이의 타고난 성향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기질에 맞는 양육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막막했던 육아에 큰 도움을 받았어요.”
서울 서초구는 아빠육아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인 ‘서초힐링대디’ 참여자가 2022년 220명에서 지난해 459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고 1일 밝혔다. 프로그램 중 하나인 특히 ‘아빠도 아빠가 처음이라’는 초보 아빠들의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다.
‘서초힐링대디’는 남성 양육자의 육아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최근 사회 분위기에 맞춰 서초구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에서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두란노 아버지학교와 함께하는 서초힐링대디 ▲아빠의 힐링데이 ‘오르락 내리락’ 클라이밍 활동 ▲아빠와 온가족의 행복 ‘토요 미식회’ 요리 활동 등 42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참여자들이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5점 만점에 4.92점을 줄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
구는 올해도 ▲아빠는 육아달인 ▲아빠의 양육교육 ▲아빠의 힐링데이 ▲아빠의 변화 ▲온 가족의 행복의 다섯가지 주제로 연말까지 월 4회, 총 44회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아빠는 육아달인’은 예비 아빠부터 아동기 아빠까지 연령별 육아를 배울 수 있는 맞춤형 육아 실습 및 이론교육을 제공한다.
또 전문가를 연계한 양육코칭 및 양육법, 놀이법, 기질검사 등을 통해 아빠의 양육 스킬을 키울 수 있는 ‘아빠의 양육교육’과 다양한 체험기반 원데이클래스와 문화활동으로 육아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아빠의 힐링데이’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아버지의 올바른 정체성과 역할을 제시하고 건강한 가정 형성 지원을 위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 ‘아빠의 변화’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온 가족의 행복’ 가족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육아휴직 중이거나 휴직 예정인 남성 양육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쉼표아빠, 육휴아빠’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해 연중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 가족센터(02-6919-9760)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절 기념식’ 애국가 부른 군인…알고 보니 김연아 남편
- ‘잠수이별 L씨’ 루머 이서진 “사실무근·강경 대응”
- “내가 김연경이랑 사귀어 주는 것” 자신만만한 男 정체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 오랜만에 근황 전해졌다
- ‘9000억 사나이’ 오타니 ‘품절남’ 발표 뒤 공개한 아내 정체
- “불륜? 女와 연락만, 그 이상 관계 아냐”…나균안, 아내 폭로 재반박
- “불륜男과 호텔…그대로 국회 출근” 현직 의원 스캔들에 日 ‘발칵’
- 광주서 무면허 10대 소녀, 부모 차 몰다 사고 뒤 공업사 돌진
- “손흥민·이강인 화해 적극 중재한 사람”…2002 레전드였다
- “16평에서 일곱째 출산”…95년생 ‘고딩엄빠’에 억대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