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 '선거구 획정안' 확정 …쌍특검법 폐기 이번 총선에서 비례대표 1석을 줄이는 대신 지역구 의석을 1석 늘리는 선거구 획정안이 확정됐습니다. 국회로 다시 넘어온 이른바 쌍특검 법안은 본회의에서 부결되면서 폐기됐습니다.
▶ 전공의 복귀 미미…4일부터 면허정지 착수 정부의 최후통첩 마지막 날까지 대부분의 전공의들이 복귀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휴 뒤 전공의 수천 명의 의사 면허가 정지되는 초유의 일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중부고속도로 5중 추돌…다세대 주택 화재 1명 사망 중부고속도로 오창 나들목 인근에서 5중 추돌사고가 나 3명이 큰 크게 다쳤습니다. 경기도 오산의 다세대주택에서 화재로 1명이 사망했습니다.
▶ "구호트럭 몰린 민간인에 총격…104명 사망"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구호품 트럭에 몰려든 주민을 향해 이스라엘군이 총격을 가해 최소 104명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다음 주 예정된 휴전 협상에 악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이재명 동기' 공천…홍영표 컷오프 확정 국민의힘이 인천 계양갑에 이재명 대표의 사법연수원 동기인 민주당 출신 최원식 전 의원을 전략공천했습니다. 친문 좌장 민주당 홍영표 의원은 공천배제, 컷오프가 확정됐습니다.
▶ 꽃샘추위 기승…강한 바람에 체감기온 '뚝'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6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이 영하권을 보이며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여기에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기온은 10도 아래로 뚝 떨어지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프랑스 기메 문학상 받아
- '스쿨존 사망사고' 가해 운전자 징역 5년 확정…유족 ″이게 정의인가″
- 이재욱, ♥카리나와 열애 인정했을 뿐인데...모욕글에 뿔났다 `법적 대응`(공식입장)
- ″잊히고 사라지고″…독립운동가 사적지 무관심 속 방치
- 중국 장시성 아파트 폭발로 10개 층 외벽 무너져…안전 불감증 만연 우려
- 파리 올림픽 선수촌 공개…골판지 침대에 에어컨은 없어
- 서울 연신내역 인근 8중 추돌 사고…14명 사상
- 불붙은 차 버리고 사라진 운전자 찜질방에서 체포…부탄가스 흡입한 듯
- 기약 없이 멈춰선 엘리베이터…법 어기고 운행 강행하기도
- ″양심도 무단투기 했나″…등산로 곳곳 쓰레기로 '몸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