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업스테이지, `온디바이스 AI 오피스` 첫선…맥OS버전부터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폴라리스오피스와 업스테이지는 세계 최초로 온디바이스AI(인공지능)가 탑재된 문서 SW(소프트웨어) 솔루션 '온디바이스 AI 오피스'를 공동 개발해 상용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온디바이스 AI 오피스'는 문서SW '폴라리스 오피스'에 업스테이지 언어모델 '솔라'를 탑재, 노트북·스마트폰 등 단말에서 인터넷 연결 없이도 텍스트 번역·요약·생성 등 생성형AI 기능을 활용해 문서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와 업스테이지는 세계 최초로 온디바이스AI(인공지능)가 탑재된 문서 SW(소프트웨어) 솔루션 '온디바이스 AI 오피스'를 공동 개발해 상용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온디바이스 AI 오피스'는 문서SW '폴라리스 오피스'에 업스테이지 언어모델 '솔라'를 탑재, 노트북·스마트폰 등 단말에서 인터넷 연결 없이도 텍스트 번역·요약·생성 등 생성형AI 기능을 활용해 문서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플 맥(Mac) OS(운영체제) 버전부터 출시 예정이며, 구매문의와 사전예약은 오는 3월 1일부터 진행한다.
권순일 업스테이지 사업총괄 부사장은 "폴라리스오피스와 함께 세계 최초로 온디바이스AI 기반 문서 솔루션 개발이라는 이정표를 세워 기쁘다"며 "앞으로 업스테이지는 세계 최고 수준의 LLM 기술력을 필두로 다양한 생성형AI 서비스를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사업총괄 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 AI와 달리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AI 사용이 가능해 문서 내 정보와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이 원천적으로 해결된 것"이라며 "기업, 금융기관 및 정부기관 등에서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생성형AI를 도입하고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옵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경영 `비명횡사` 최대수혜자는 조국…"이러다 민주 100석 될라"
- 한동훈 "민주, 이재명 이름 넣어 `재명당`으로 바꿔야"
- 기상뉴스서 `대형 파란색 1` 연신 외친 MBC…與 "왜곡·불공정의 끝판"
- "성인방송 찍어라"…아내 극단선택 내몬 전직 군인 구속 기소
- 사람마다 느끼는 통증이 다른 이유 알아냈다…유전자와 뇌가 함께 결정
- [탄핵정국 대혼돈] 美·日 "계엄사태 한미일 협력 해칠 수도"… 北, 악용 가능성
- 계엄 사태에도 공직사회 `안정 찾아가`… 시장 충격 최소화 과제
- 수출만이 희망… 경제성장 `98.6%` 기여
- 가속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SW 공급망 보안 선택 아닌 `필수`
- "바람이 바뀌면 돛 조정"… 신한금융 진옥동 13명 중 9명 `파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