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강수일 복귀+한영훈·김민성 영입 공식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이민근,이하 안산)는 29일 공격수 한영훈, 수비수 김민성 영입과 동시에 안산그리너스 강수일의 K리그 복귀를 알렸다.
강수일은 2021년 안산에 입단 후 두 시즌 활약한 뒤, 다시 안산으로 복귀했다.
강수일은 안산 공격진의 무게감을 더해주며 선수단의 고참 라인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수일의 복귀와 공격수 한영훈, 수비수 김민성의 영입으로 안산은 선수단 구성을 마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이민근,이하 안산)는 29일 공격수 한영훈, 수비수 김민성 영입과 동시에 안산그리너스 강수일의 K리그 복귀를 알렸다.
강수일은 2021년 안산에 입단 후 두 시즌 활약한 뒤, 다시 안산으로 복귀했다. 강수일은 안산 공격진의 무게감을 더해주며 선수단의 고참 라인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격수 한영훈은 대신대 축구부 창단 멤버로 대학 시절 전국대회 연속 4개 대회 16강 진출을 견인하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조별예선전에서 6골을 터트리며 득점 선두를 기록했고 팀을 창단 2년 만에 본선으로 이끄는 등 맹활약 펼쳤다. 한영훈은 볼소유, 패스력을 강점인 선수로 폭발적인 드리블 능력이 탁월하다는 평이다.
수비수 김민성은 2023년 K4리그 중랑FC에 입단했다. 순간 스피드가 좋아 공수를 넘나드는 연계 플레이가 가능한 선수로 오버래핑과 크로스 능력 역시 장점이다.
강수일의 복귀와 공격수 한영훈, 수비수 김민성의 영입으로 안산은 선수단 구성을 마치게 됐다.
김길식 단장은 "잠재력과 능력이 있는 선수들로 안산에서 잘 적응해 기량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그리너스는 3월 1일 14시 경남FC를 상대로 홈 개막전을 펼친다.
<선수 프로필>
이름 : 강수일
생년월일 : 1987.07.15
포지션 : FW
신체조건 : 185cm/74kg
이름 : 한영훈
생년월일 : 2001.10.05
포지션 : FW
신체조건 : 175cm/68kg
이름 : 김민성
생년월일 : 2000.05.11
포지션 : DF
신체조건 : 176cm/68kg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