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의 진로·진학 비결은?"…남양주시, 대학선배 1대1 멘토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선배로부터 진로·진학의 비결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경기 남양주시는 3월 20일부터 약 두달 동안 '온라인 1대 1 대학선배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참여자가 직접 선택한 대학생 선배와 1대 1 온라인 보이스 멘토링 시간이 1회(약 30분) 제공되고 선배가 직접 적어주는 합격 시크릿 노트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선배로부터 진로·진학의 비결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경기 남양주시는 3월 20일부터 약 두달 동안 ‘온라인 1대 1 대학선배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선배로부터 대입 정보와 생생한 경험을 전수 받아 학생들이 입시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할 수 있는 효과도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참여자가 직접 선택한 대학생 선배와 1대 1 온라인 보이스 멘토링 시간이 1회(약 30분) 제공되고 선배가 직접 적어주는 합격 시크릿 노트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내달 4일 오전 9시부터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추첨을 통해 총 90명을 선발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고등학생의 대입 준비를 위해 오는 5월 대입전략설명회를 개최하고 진로진학컨설팅(6월·11월)과 수시컨설팅(8월), 정시컨설팅(12월)을 추진한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1만명 몰린 로또 '줍줍' 행운의 주인공은 ㅇㅇ증권 직원?
- "의사 집단, 조폭·다단계보다 더해"...중증 환자들 '분노'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 아나운서, 근황 깜짝 공개…여전한 미모
- '홍석천 유튜브' 나온 나균안 아내…불륜 알고도 '남편' 언급했다
- 출소 20일 앞둔 정준영…고영욱→최종훈 복귀 루트 밟을까
- "9살 아들 앗아갔는데 고작 5년형, 진정 정의인가" 아버지의 눈물
- '외설스러운 행위' 호날두, 1경기 출전 정지에 벌금까지…'메시' 때문?
- [단독]공매도 6월 재개-대상 확대 검토…“밸류업 강화”
- 의협 "불순한 의도로 尹 눈·귀 흐린 참모·관료, 대화 상대 아냐"
- 여야, 총선 선거구 합의…비례 1석 줄여 전북 10석 유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