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상당 정우택 “용암동에 생활체육거점센터 건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정우택 충북 청주 상당 예비후보는 청주 동남‧방서지구 주변 충북체육회관 부지에 충북체육회와 연계한 생활체육거점센터를 건립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정우택 예비후보는 충북체육회관 옆 부지에 생활체육거점센터를 지어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국민의힘 정우택 충북 청주 상당 예비후보는 청주 동남‧방서지구 주변 충북체육회관 부지에 충북체육회와 연계한 생활체육거점센터를 건립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대단위 아파트단지가 입주한 동남‧방서지구는 주민 수가 많이 늘었지만, 공공체육시설이 부족해 지역주민 생활체육 활동 지원이 미약한 실정이다.
충북체육회관에서 500m 반경 아파트는 5326세대, 1㎞ 반경에는 1만2589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8개의 학교가 위치한 인구밀집 지역이지만 공공체육시설은 부족하다.
정우택 예비후보는 충북체육회관 옆 부지에 생활체육거점센터를 지어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직장운동부 선수들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등 생활체육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구상이다.
정우택 예비후보는 “충북 생활체육거점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게 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생활SOC시설과 문화공간 등을 확대해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학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
- [내일날씨] "다시 따뜻해지네"…전국 단풍 절정, 당분간 낮 20도
- [속보]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의 산, 조사 받으며 무너질 것'"
- '시신유기' 장교, 피해자 목소리 흉내내 경찰과 통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