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지난해 영업익 1394억원…흑자전환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웨이항공은 실적 공시를 통해 2023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조3488억원, 영업이익 1394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의 2023년 말 기준 자본준비금 3453억원을 통해 결손금 전액 보전이 가능해져,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해당 안건 승인이 이루어질 경우 향후 주주 배당, 자사주 취득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출 1조3488억원, 창사 이래 최대 기록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티웨이항공은 실적 공시를 통해 2023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조3488억원, 영업이익 1394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157%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매출 증가에 대해 티웨이항공은 코로나 엔데믹 이후, 일본·동남아 중심의 근거리 해외여행 수요의 급격한 증가, 중장거리 노선 확대 영향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총여객 수송객 수 794만명에서, 2023년에는 992만명으로 국내 저비용항공(LCC) 수송객 수 2위로 올라섰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이날 정기주주총회 안건 결의 이사회를 통해 결손금 보전을 '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입 승인의 건'을 상정했다. 티웨이항공의 2023년 말 기준 자본준비금 3453억원을 통해 결손금 전액 보전이 가능해져,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해당 안건 승인이 이루어질 경우 향후 주주 배당, 자사주 취득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5월 국내 LCC 최초로 유럽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취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장거리 노선 확장과 더불어 지속적인 신규 노선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대증원 파장] 전공의 복귀시한 디데이…무더기 사법처리 '만지작'
- '찐윤'만 꽃길? 희비 엇갈린 용산 참모들
- 경력단절 딛고 재도약…엄마도 회사도 '윈윈'
- 민주당, 공천 파열음 계속…이재명 "탈당은 자유"
- 민주당, 공천 갈등 '이슈 블랙홀'…총선 공약 주목도 '뚝'
- '방한' 저커버그 메타 CEO, 삼성·LG·스타트업까지 '광폭 행보'…"XR·AI 동맹 확보전"
- [오늘의 날씨] 2월 마지막 날 남부 눈·비…밤부터 기온 '뚝'
- 김범수, 왜 최유리·나태주였을까…변화의 단초들[TF인터뷰]
- '듄친자'들의 기다림에 완벽 보답한 '듄: 파트2'[TF씨네리뷰]
- 삼성증권 박종문號, 본격 출항 임박…실적 상승세 이어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