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중국 판호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판호는 2012년에 취득한 판호를 현 상황에 맞게 사용 변경 신청해 승인을 받은 것"이라며 "추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지역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라비티는 “이번 판호는 2012년에 취득한 판호를 현 상황에 맞게 사용 변경 신청해 승인을 받은 것”이라며 “추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지역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만화 ‘라그나로크’의 방대한 세계관과 독창적인 콘텐츠가 특징인 1세대 온라인게임이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귀를 사로잡는 BGM, 다양한 직업, 독특한 성장 시스템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2002년 8월 한국 상용화 이후 일본, 동남아 등 전세계 91개 지역에서 호평 받았다.
2019년부터 5년 연속 글로벌 한국 트렌드에서 최선호 한국 게임 2위를 기록 중이며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에서 브라질, 인도네시아, 영국, 이탈리아, 미국, 프랑스 6개 지역 가장 선호하는 한국 PC온라인 게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라비티는 앞서 2023년 8월 ‘라그나로크 오리진’, 12월 ‘라그나로크X’의 중국 판호를 획득하기도 했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2023년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라그나로크X’에 이어 2024년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의 시초가 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판호를 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중국 이용자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