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견협회·경북일고, 교류 증진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택견협회는 경북일고등학교와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승태 경북일고 교장은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우리 전통무예인 택견교육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대식 택견협회 총재는"경북일고와 택견과의 협약으로 무예를 활용한 청소년 역량 증진 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택견협회는 오는 5월부터 경북일고와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택견 교육을 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한국택견협회는 경북일고등학교와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에서 △택견 전승·발전·확산 △택견 지도·체험 및 연구 △택견 계승과 활성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승태 경북일고 교장은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우리 전통무예인 택견교육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대식 택견협회 총재는“경북일고와 택견과의 협약으로 무예를 활용한 청소년 역량 증진 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택견협회는 오는 5월부터 경북일고와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택견 교육을 할 예정이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친구 차 노린 '차량털이범'…끝까지 쫓은 '남자친구' [기가車]
- "가출 5년 뒤 나타나 '이혼 요구'…'재산분할' 걱정됩니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3일, 인간관계에 있어 속이 썩게 되는 별자리는?
- [속보] 트럼프, 국토안보부 장관에 크리스티 놈 주지사 지명
- '불법집회' 혐의 민주노총 조합원 4명, 구속영장 기각
- "백화점 vs 편의점"…매출 1위 뒤바뀔까
- 필리핀서 갈 곳 없는 한국인 재워줬더니 강도질…20대男 2명 체포
- '비트코인>한국증시'…전체 시총도 뛰어넘었다
- "저 비행기 타면 죽어요"…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의혹
- [내일날씨] 수능 예비소집일도 "포근해요"…수능날도 따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