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하이'로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원F&B가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통해 액상 발효유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9일 밝혔다.
'덴마크 하이'는 동원F&B의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원F&B가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통해 액상 발효유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9일 밝혔다.
덴마크어로 안녕을 뜻하는 '하이(Hej)'는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로,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덴마크 하이'는 동원F&B의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덴마크 하이'는 액상 발효유 제품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로 첫 선을 보인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들어있으며, 당 함량이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적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액상 발효유 시장 규모는 약 1270억 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약 2% 소폭 성장했다.
동원F&B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을 통해 지난해 국내 드링킹 시장 1위를 기록한 여력을 액상 발효유 시장으로 카테고리로 확장시켜 유가공 시장 경쟁력을 제고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유산균 전문 브랜드 '덴마크'의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techan9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주 4.5일제' 도입, 어떻게 생각하세요?
- 韓합계출산율 일본도 대서특필…"집값·사교육·직장"[이슈세개]
- 계속되는 비트코인 상승…1억까지 갈까?
- 벤, 이욱과 이혼 "배우자의 귀책 사유"…양육권도 벤에게
- '맞다. 이번에도 의사들이 이겼다'[칼럼]
- "누군가에게 소중한 생명을…" 조혈모세포 기증한 육군 중령 '귀감'
- 역주행 음주 운전 경찰관…정직 3개월 중징계
- 모악산 정상서 "옷들 안에 뼈가 있고 옆에 신발도"…경찰 수사 착수
- [단독]민주당 재심위, 송갑석·이개호 지역 '3인 경선' 결정
- [칼럼]'있는 집 자식' 아닌 '있는 집에만 자식' 세상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