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장 리츠에 투자"···거래소, ETF 3종 다음 달 5일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국내 상장 리츠 등에 투자하는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등 상장지수펀드(ETF) 3개 종목을 다음 달 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는 국내에 상장된 리츠와 사회기반투융자회사에 투자하는 ETF로 향후 금리가 안정화되고 하락할 경우 상승 여력이 기대되는 상품이다.
'KODEX 25-11 은행채 (AA-이상)PLUS액티브'도 함께 상장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가 국내 상장 리츠 등에 투자하는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등 상장지수펀드(ETF) 3개 종목을 다음 달 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는 국내에 상장된 리츠와 사회기반투융자회사에 투자하는 ETF로 향후 금리가 안정화되고 하락할 경우 상승 여력이 기대되는 상품이다.
‘KODEX 25-11 은행채 (AA-이상)PLUS액티브’도 함께 상장된다. 2025년 10~12월에 만기가 도래하는 우량채권에 투자하며 존속기한이 같은 해 11월인 상품이다. 주요 투자대상인 은행채 이외에 여전채 등 다른 종류의 채권도 편입하고 환매조건부(RP)매매와 채권대여 등으로 비교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KB자산운용의 ‘KBSTAR 200위클리커버드콜’ ETF도 상장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에 다음주 목요일까지 만기로 상장되는 거래기간 1주일의 옵션인 코스피200 위클리 옵션을 활용해 커버드콜 전략을 수행한다. 옵션 매도를 통해 발생하는 옵션 프리미엄과 코스피200 지수 구성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금을 재원으로 매월 분배금을 지급한다.
거래소는 “운용능력에 따라 ETF 운용성과가 달라질 수 있고 추적오차가 크게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유창욱 기자 woog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가정폭력 의혹' 롯데 나균안 입 열었다…'사실 아냐, 법적 대응 진행 중'
- '황새'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 사령탑' 선임…'국대·올대' 겸임
- '건국 전쟁 덮으려고 분풀이한다'…'파묘' 저격한 김덕영 감독
- 이재욱♥카리나, 열애 인정 '알아가는 중…사생활 따뜻한 시선 부탁' [공식]
- 성균관 반발한 ‘근친혼금지 8촌→4촌 축소’ 논란에…법무부 “아직 개정 아냐”
- 나훈아, 가요계 은퇴 암시 '마이크 내려놓을 용기…박수칠 때 떠난다'
- 직원 절반이 ‘연봉 3억↑’…엔비디아, 실리콘 인재 빨아들인다
- '이 나이 먹고 편의점 알바해요'…2030 사이에 '프리터족' 뜨는 이유는 [이슈, 풀어주리]
- '아이 낳으면 정년 연장하자'…한은 간부의 '파격적 제안', 내용 살펴보니
- “뭐하려고 했더라” 스마트폰 달고사는 2030 '영츠하이머' 주의보 [일터 일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