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하소동 공공산후조리원 내년 상반기 개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시는 29일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사업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천시 하소동 43-12, 43-13번지(의림여자중학교 옆)에 들어설 공공산후조리원은 지상 2층, 연면적 1375㎡ 규모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으로 저출산 대책 마련과 지방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고품격 산후조리 서비스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공산후조리원은 오는 12월 준공, 내년 상반기 개원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제천시는 29일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사업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천시 하소동 43-12, 43-13번지(의림여자중학교 옆)에 들어설 공공산후조리원은 지상 2층, 연면적 1375㎡ 규모다. 모자동실(13개)과 영유아실, 사무실, 프로그램실, 식당 등을 갖춘다.
공공산후조리원이 들어서면 산후조리원이 없어 다른 지역으로 가야 했던 지역 산모의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산모 회복과 신생아의 건강한 양육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로 산후조리의 공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으로 저출산 대책 마련과 지방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고품격 산후조리 서비스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공산후조리원은 오는 12월 준공, 내년 상반기 개원 예정이다.
/제천=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신증권, PF 우발부채 리스크에 CP 한도 확대
- 대법, '윤미향 집유' 확정…의원직 끝난 뒤 '뒷북 판결'
- 자수는 늦더니…'음주 뺑소니' 김호중, 실형 선고에 '즉각 항소'
- '내가 김건희랑 친하다고?'…이영애, 친분설 제기한 유튜버와 화해 거부
- 삼성화재, 3분기 누적 순이익 1.9조…14%↑(종합)
- 악성 민원에 시달린다면?…서울시, '콜센터 상담사' 대응매뉴얼 제공
- 아모레퍼시픽재단, 생물 다양성 주제 '더 젠가' 전시
- "교수 조롱·난장판…동덕여대 시위, 불법 넘나드는 비문명의 끝" 이기인 질타
- 아무 이유 없이 초등생 머리 박고 도망간 '박치기 아저씨' 드디어 잡혔다
- "위축되는 주택시장"…수도권 주택경기 전망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