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신격호 멘토링 장학금 20억 쾌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장학재단은 2024년 상반기 '롯데 신격호 희망 멘토링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 신격호 희망 멘토링 장학금은 롯데장학재단 주요 장학금 중 하나로 올해부터 롯데 창업주 고 신격호 회장의 이름을 덧붙였다.
올해 상반기 지원금액은 기존 멘토링 장학생 중 희망 장학생으로 선발된 우수 학생 285명과 신규 선발된 207명에게 400만원씩 총 19억7000만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장학재단은 2024년 상반기 '롯데 신격호 희망 멘토링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 신격호 희망 멘토링 장학금은 롯데장학재단 주요 장학금 중 하나로 올해부터 롯데 창업주 고 신격호 회장의 이름을 덧붙였다. 선발된 장학생은 1년 간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한다.
올해 상반기 지원금액은 기존 멘토링 장학생 중 희망 장학생으로 선발된 우수 학생 285명과 신규 선발된 207명에게 400만원씩 총 19억7000만원이다. 올해 예산 지원액은 약 55억원이다. 재단 최초 설립년도인 지난 1983년부터 시작한 장학 사업 누적 지원액은 약 628억원이다.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장학생들과 함께 식사자리를 만들어 격려하며 “저희가 장학생 분들을 도와드리는 것이 결코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나중에 사회에 재능이나 그 외의 방법으로 상환하리라 생각한다”고 말하며, “지금보다 더 멋지고 훌륭한 분들이 되리라 기대를 걸어본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점 국립대 의대교수 2027년까지 2배 늘린다
- [단독] 민주당 영입인재들, 내달께 문재인 前대통령 예방 추진
- 쿠팡, 13년만에 첫 연간 흑자…매출 31조 유통 절대강자 '우뚝'
- 연구개발사업화정책연구회, 4월 공식 출범…R&D성과의 사업화 '길라잡이' 집중
- [MWC24] 위허브 페이플러그, 스페인 IGT그룹과 협력
- 사흘째 이어진 美 텍사스 산불…서울 면적 7배 태웠다
- [MWC24] SK텔레콤 글로모 상 2관왕·5년 연속 수상
- “6000억원 벌금 경감” 요청 기각 당한 트럼프… 이제 어쩌나
- 업스테이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오피스 개발
- 서울 양재동에 58층 첨단물류단지 들어선다…동남권 랜드마크로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