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대형 전기 SUV '폴스타 3' 생산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중국 청두 공장에서 대형 스포츠유틸리차량(SUV) '폴스타 3'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최고경영자(CEO)는 "폴스타 3 생산 시작은 폴스타가 하나의 차량을 판매하던 '원 카 컴퍼니'에서 '쓰리 카 컴퍼니'로 성장하는 여정에 있어 중요한 진전이자 이정표"라며 "미국 공장도 준비를 완료하는 등 폴스타 3 생산 계획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중국 청두 공장에서 대형 스포츠유틸리차량(SUV) '폴스타 3'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도 폴스타 3 생산을 위한 초기 테스트를 완료했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최고경영자(CEO)는 “폴스타 3 생산 시작은 폴스타가 하나의 차량을 판매하던 '원 카 컴퍼니'에서 '쓰리 카 컴퍼니'로 성장하는 여정에 있어 중요한 진전이자 이정표”라며 “미국 공장도 준비를 완료하는 등 폴스타 3 생산 계획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폴스타 3는 두 대륙에서 생산되는 최초의 폴스타 모델로 북미와 유럽, 아시아에서의 성장을 뒷받침할 전망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폴스타 최초의 SUV이자 퍼포먼스 SUV를 지향하는 플래그십 모델 폴스타 3는 듀얼 모터를 기반으로 최고출력 517마력을 발휘한다. 111㎾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WLTP 기준 610㎞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한다. 에어 서스펜션과 엔비디아 중앙 집중식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갖췄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13년만에 6174억 첫 연간 흑자
- 전공의 복귀 D-1, 업무개시명령 2000명 확대…의협 “정부 겁박에 참담”
- 임종석·설훈, 친명 지도부에 반기… “이재명은 연산군”
- [인터뷰] 오동훈 OSP MD “인구절벽 韓, 'AX'로 생산인력 감소 대응해야”
- “차별없게” vs “군대인가”…프랑스, 56년 만에 교복 착용 논란
- “배수관에 핏빛 액체가”… 美 마을 주민 당황시킨 오수 정체는?
- [주목! 제로 트러스트]사이버 보안 최대 화두는 제로 트러스트
- [세계로 향하는 티맥스소프트]〈중〉AWS와 협업해 오픈프레임 SaaS화…글로벌 DX '방점'
- 런던·파리에서 서울 스마트도시 솔루션 실증한다
- 총선전 마지막 본회의, 쌍특검 재표결 없다…선거구·민생법안 처리 주목